타이탄의도구들

반응형

그렇다, 인플레이션이 이제 이슈화되었다

 

요약

  • 지난 주에 인플레이션이 뜨겁게 나타났다.
  • 기초 데이터는 가격 추세가 상승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 큰 뚜껑은 모양이 좋다. 작은 뚜껑은 약하다.

getty Images를 통한 peterschreiber.media/iStock

이번 주에는, 헤드라인 번호 차트를 시작으로, 최신 CPI 보고서에 대해 자세히 살펴봅시다.

세인트루이스의

위 차트. Louis FRED 시스템은 총 CPI 비율(파란색)과 코어(빨간색)의 Y/Y 비율 변화를 보여준다. 전자는 6.8%, 후자는 5%로 나타났다.

데이터를 더 작은 구성 요소로 나누어 봅시다.

위의 스프레드시트는 주요 CPI 하위 카테고리의 Y/Y 백분율 변화를 보여준다. 스프레드시트는 세인트루이스에서 다운로드되었다. 루이 프레드의 데이터 시스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위의 열은 식음료, 주택, 연료와 유틸리티, 의류, 교통, 의료, 레크리에이션, 교육, 그리고 "기타 상품과 서비스"의 가격 변화를 보여준다. 일반적으로, 각 칼럼의 증가 속도는 더 최근 몇 달 사이에 증가한다.

세인트루이스의

위 차트. 루이스 프레드의 데이터베이스는 4월부터 CPI 하위 구성 요소의 Y/Y 비율 변화가 더 빠른 속도로 증가하기 시작했음을 보여준다.

Fed는 변동성을 제거하기 위해 평균 인플레이션 데이터를 사용하며, 이는 다음 그래프에 나타나 있다.

평균 Y/Y 비율 변화(3개월, 6개월 및 12개월 CPI) FRED 시스템의 데이터, 작성자의 계산

다음을 고려하십시오.

  • 3개월 평균 헤드라인 CPI 요율 월(회색)은 현재 6%를 넘어섰다.
  • 헤드라인 CPI 수치(파란색)의 6개월 평균은 4.5%이다.
  • 평균 3개월 코어율(노란색)은 4.5%이다.
  • 6개월 평균 코어율(녹색 기준)은 4.4%이다.
  • 헤드라인 번호의 Y/Y 비율 변화(다크푸른색)의 12개월 평균은 4.2%이다.
  • 12개월 동안의 코어 비율(갈색 단위)의 Y/Y 비율 변화 평균은 현재 3%를 넘는다.

모두 분명한 상승 궤도에 올라 있다. 더 짧은 평균은 더 긴 평균을 상회하며, 이는 우리가 앞으로 계속해서 더 높은 평균 비율을 보게 될 것임을 의미한다. 그 정도면 연준이 인플레이션 자세를 바꾸도록 강제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시점에서, 나는 연준이 인플레이션을 묘사하기 위해 형용사 임시변통법을 사용한 것에 대해 상당한 비난을 예상할 것이다. 즉, 내가 동의한 평가였다. 연준의 분석은 몇 가지 타당한 가정에 근거했다.

  1. 세계 경제 전체의 정지/재개 과정이 원인이었고, 경제 시스템이 정상 궤도에 돌아오면 물가 압력이 줄어들 것이라는 것이다.
  2. 우리가 처음 더 높은 가격을 보기 시작했을 때, 그것들은 주로 지역화된 시장 이탈에 의해 야기되었다. (신차 시장이나 중고차 시장 같은)
  3. 그들은 더 높은 가격에 대한 치료법이 더 높은 가격이라는 오래된 경제적 격언에 의존하고 있었다. 높은 가격은 두 가지 역할을 한다. 즉, 가격이 오르면 수요도 줄어들기 때문에, 가격 상승으로 인한 이익을 얻기 위해 새로운 참가자들에게 시장에 진입하도록 장려하는 동시에 활동이 둔화된다.

물가 상승세가 경제 전반으로 확산되면서 2번 포인트가 줄어들기 시작하고 있다. 특히 공급망 문제가 해결된다면 1번 포인트는 가격 인상을 개선시키기 시작할 가능성이 있다.

이번 주 관련 차트를 살펴보자.

Stockcharts.com에서 IWM 3개월(왼쪽), 30일(오른쪽 아래), 5일(오른쪽 아래)

소형 캡은 차트가 가장 약하다. 30일 차트(왼쪽)를 보면 11월 초부터 물가가 떨어지기 시작해 남은 한 달 동안 하락세가 이어지고 있다. 그들은 12월 초에 더 높이 올라갔다. 다만 30일차 차트(오른쪽 위)는 지난주말까지 5일차 차트(오른쪽 아래)에서 더 나은 추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Stockcharts.com에서 DIA 3개월(왼쪽), 30일(오른쪽 아래), 5일(오른쪽 아래)

DIA는 3개월 차트(왼쪽)에서 두 번째 최악의 차트를 기록했다. 그러나 12월에는 지수가 몇 배 더 올랐다(30일 차트, 오른쪽 상단). 지난 주 이 차트는 목요일과 금요일(오른쪽 아래)에 다소 높은 추세를 보였다.

Stockcharts.com에서 스파이 3개월(왼쪽), 30일(오른쪽 아래), 5일(오른쪽 아래)

11월 말, 국정원은 50일간의 EMA(3개월 차트, 왼쪽)로 하향 조정했다. 그러나 12월 첫째 주에는 지수가 더 올랐다(30일 차트, 오른쪽 상단). 지난주에는 소폭 반등(5일 차트, 오른쪽 아래)으로 장을 마쳤지만 지수가 횡보했다.

Stockcharts.com에서 QQ 3개월(왼쪽), 2주(오른쪽), 5일(오른쪽 아래)

QQQ는 최고의 차트 세트를 가지고 있다. 11월말에는 다소 낮은 추세를 제외하고는 지난달에는 395-400(왼쪽 30일 차트)을 중심으로 가격이 형성되고 있다. 2주 차트(오른쪽 위)를 보면 지난주 초에는 물가가 상승했고, 지난주에는 지수가 다소 횡보했다(5일 차트, 오른쪽 아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