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탄의도구들

반응형

테슬라: 두 번 다시 놓치지 마십시오.

 

요약

  • TSLA는 다시 새로운 고점을 향해 달릴 태세다.
  • 주가가 바닥을 치고 잘 역전되어 거래할 수 있는 패턴이 있는 것처럼 보인다.
  • P/E 기준으로는 평가가 좋아 보이는데, 다시 한 번 매수인 것 같아.
  • 이런 투자 아이디어를 더 찾고 있나? '타이틀 트레이더'에서 독점적으로 가져오게 자세한 정보 »

게티 이미지를 통한 AdrianHancu/iStock 편집

극심한 공포와 불확실성이 미국 시장을 사로잡으면서 지난 몇 주 동안 성장주, 그리고 그 밖의 거의 모든 것이 타격을 받았다. 다만 월요일 강세장이 나타나고 VIX가 후퇴하면서 선두주자들의 장을 볼 때가 된 것으로 보인다.

아마도 이 "리더" 묘사에 가장 잘 맞는 주식은 사상 최고치인 EV 모선 테슬라 (TSLA)보다 더 잘 맞는 주식은 없을 것이다. 나의 마지막 강세 이후 주가가 여전히 35% 상승하고 있다. 그리고 나는 오늘 다시 돌아와서 지금이 또 다른 매수 기회라는 것을 다시 한번 강조하고자 한다. 테슬라는 상승하고 있다.

출처: StockCharts

테슬라는 지난 10월 처음 900달러를 돌파한 이후부터 그날 개장했던 950달러까지 갭 지원을 받고 있다. 그 지지대는 어제 정말 아름답게 열렸고, 우리는 그 이후로 더 높은 가격에 의해 지금 지탱되고 있는 아주 강한 역전 촛불을 받았다.

축적·유통 라인이 견고하게 남아 있고, 50일 이동평균과 갭 지원에서 튕겨나온 주가와 모멘텀이 리셋되면서 테슬라는 중간기간의 바닥을 드러낸 것으로 보인다. 내가 만약 더 넓은 시장이 바닥을 쳤다는 것이 맞다면, 테슬라는 훨씬 더 높은 곳으로 갈 것이다.

첫째, 고려해야 할 몇 가지 위험

우리가 왜 내가 테슬라에게 근본적으로 강세인지에 도달하기 전에 - 내가 방금 보여준 강세 차트에 더해서 - 약간의 위험을 피하자. 첫째로, 그 회사는 이전보다 더 많은 경쟁에 직면해 있고, 그 경쟁은 앞으로 몇 년 안에만 증가할 것이다. 테슬라는 수년 전 내연소가 여전히 전진하는 길이었다는 점에서 심각한 수의 차량을 생산하기 시작했던 시대를 훨씬 앞섰다는 사실을 기억하라. 오늘날에는 더 이상 그렇지 않으며, 그 분야의 OG들은 EV의 시간이 지남에 따라 수조 달러의 가치가 있는 시장으로 설정되는 것을 잡기 위해 수천억 달러를 집단으로 투자하고 있다.

테슬라는 엔지니어링 전문지식, 생산능력, 브랜드 인지도 등에서 1년 동안 선두에 섰다는 점에서 중요한 경쟁 우위를 점하고 있으며, 그 모든 것이 상당히 가치가 있다. 그러나 포드(F), GM(GM), 폴크스바겐(OTCPK:VWAGY) 등.

게다가 테슬라는 수익에 거의 전적으로 의존하고 있는데, 이것은 앞으로 몇 년 안에 가장 높은 수준의 경쟁을 보게 될 시장의 부문이다.

출처: 투자자 프레젠테이션

테슬라의 생산과 배송은 대부분 대형 차량보다 훨씬 저렴한 소형 차량들이기 때문에 일리가 있다. 하지만, 그것은 또한 이 회사가 2022년과 그 이후 시장에 출시되는 수많은 소형 EV에 더 민감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오늘날 EV 시장은 테슬라가 지배하고 있지만 항상 그렇지는 않을 것이다. 테슬라 주식에 대한 베팅은 테슬라가 경쟁력을 유지하고 최소한 시장점유율 일부를 유지할 수 있는 베팅이다. 그것은 기꺼이 내기를 하는 것이지만, 경쟁은 앞으로 몇 년 동안 큰 위협이 되기 때문에, 이것은 위험 부담이 없는 내기가 아니다.

테슬라는 시가총액 면에서 선두주자로서 시장에서의 독보적인 입장과 소셜미디어에 자신의 의견을 알리기를 좋아하는 CEO가 있다는 점에서도 헤드라인 리스크의 대상이 되고 있다. 우리는 머스크가 전에 했던 말을 큰 틀에서 옮겨봤고, 가장 최근의 에피소드는 그가 매우 공개적으로 수십억 달러의 테슬라 주식을 매각하면서 어떤 단기 매도의 기폭제가 된 것이다. 이는 그가 이곳을 운영하는 한 언제든 위험하지만 그때마다 매수 찬스임이 증명됐다.

이제 보상을 받으십시오.

만약 당신이 경쟁적인 위협을 견딜 수 있다면, 테슬라는 근본적인 관점에서 많은 것들을 할 것이다. 나는 그 회사의 수년 간의 헤드스타트가 능력, 재능, 전문성 등을 갖추고 있다고 언급했지만, 더 많은 것이 있다.

테슬라는 신규 고객에게 자동차를 판매하는 것 외에도 기존 고객에게 어떻게 판매할지에 점점 더 초점을 맞추고 있다. 자동차 소프트웨어 분야의 선두주자는 논쟁의 여지가 없으며 테슬라는 자동차를 소유하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에 대한 모델을 약간 바꾸었다. 나는 최근에 내연 유럽 세단을 가지고 있는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하려면 대리점에서 예약을 해야 하고, 그 일이 일어나기를 기다리며 내 인생의 절반을 허비해야 한다. 게다가, 나는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할 때 차의 기능 면에서 어떠한 업그레이드도 받지 않는다; 그것은 일반적으로 버그를 고치거나 자동차의 런타임을 향상시키기 위함이다.

테슬라의 모델은 공중파라는 점에서 다르고 정기적으로 자동차의 기능성을 향상시키는 것을 도입한다. 고객들은 또한 딜러점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이 아니라 버튼 터치만으로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이것은 고객 경험의 엄청난 향상이며, 나는 테슬라를 다른 사람들과 차별화시킨다고 생각한다.

테슬라는 이름뿐인 오토파일럿 기능으로 많은 부정적인 관심을 받았지만, 사실 테슬라는 사람들이 테슬라스를 구입하는 이유가 바로 그것이다. 이 회사는 또 오토파일럿이 아래와 같이 사고 없는 기존 주행거리의 몇 배에 달하는 것으로 보고 있다.

출처: 투자자 프레젠테이션

나는 이 데이터가 테슬라 소유주들이 주로 길고 직선적인 주간 고속도로의 오토파일럿 기능을 사용하는 것에 의해 왜곡될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요점은 오토파일럿 기능이 테슬라에게 중요한 차별화 요소라는 것이다. 테슬라는 이 회사가 단지 자동차를 생산하는 회사 이상이라는 주장과 연관되어 있다; 그것은 수송을 위한 사용자 경험을 생산한다.아티온

테슬라의 배터리 기술 역시 중요한 차별화 요소로 남아 있으며, 10년 동안 다른 분야에서 가장 앞서 나가는 곳이 바로 그것이다. 테슬라는 자동차 배터리 셀에서 무엇이 작동하는지 알고 있고, 무엇이 작동하지 않는지 알고 있으며, 내연기관 성능이 오늘날과 같은 방식으로 범위와 파워가 매우 중요한 상황에서 테슬라는 앞으로 몇 년 동안 선두를 유지할 것이다. 4680 디자인은 그것의 가장 최근의 반복이며 앞으로 몇 달 안에 생산될 것이다. 이 분야가 미래의 어느 시점에서 따라잡느냐 하는 것은 논쟁의 여지가 있지만, 그것은 앞으로 몇 년이 걸릴 것이다.

이 서비스 모델은 큰 잠재력을 보여주었고, 우리가 아래에서 볼 수 있듯이, 그것의 수익성은 항상 향상된다.

출처: 투자자 프레젠테이션

테슬라는 수년 동안 서비스 수익에 자금을 지원해 왔지만, 우리는 수익이 수익에 기여하기 시작할 지경에 이르렀다. 총 마진 0은 어떤 사업에도 큰 도움이 되지 않지만 테슬라는 수년 전의 가치를 인식하고 그에 따라 투자를 해 왔다. 우리는 이 모델이 다양한 기술 애플리케이션에서 수없이 작동되는 것을 보아왔고, 테슬라의 여정은 잘 진행되고 있다.

테슬라는 또한 예측 가능한 미래 동안 매년 50%씩 용량을 계속 늘릴 수 있다고 믿고 있는데, 이것이 테슬라의 배송이 이런 모습을 보이는 이유이기도 하다.

출처: 투자자 프레젠테이션

업계 전반의 공급망 제약에도 불구하고 감당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은 수요가 지속되고 있어 테슬라가 유럽, 중국, 미국 등에서 수십억 달러를 쏟아부은 것도 이 때문이다. 상당히 가까운 시일 내에 연간 수십만대가 더 생산될 수 있는 엄청난 잠재력이 있으며, 이 회사는 향후 몇 년 내에 그 수요를 충족할 준비가 되어 있는 것으로 보인다. 수요를 따라잡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어떤 사업도 내가 소유하고 싶은 사업이고, 테슬라 퍼마블도 이 곳에서는 그런 사실을 인정해야 한다.

이번 주 UBS에서 테슬라가 수년 동안 테슬라의 주력 분야였던 것을 알 수 있듯이 완전 자율주행을 수익화하는 데 더 가깝다는 쪽지를 보내는 등 테슬라의 소프트웨어 장점도 투자자들에게 더욱 분명해지고 있다. 이는 테슬라가 나머지 분야에서 대규모 선발을 하고 있는 또 다른 분야인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식의 장기적인 가치를 볼 수 있는 이유가 하나 더 있다.

모선을 소중히 여기는 것

기술 지도자를 평가하는 것은 항상 어렵지만, 우리는 몇 가지 단서를 사용할 수 있다. 먼저 지난 1년 동안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는 판매 대 가격을 살펴보자.

출처: TIKR.com

P/S 비율은 대체로 성장주가 하락했던 5월에 다시 급락했고, 그것은 탁월한 매수 기회임이 입증되었다. 테슬라는 오늘날 15배 가까이 팔리고 있기 때문에 어떤 전통적인 방법론으로도 그것은 싸지 않다. 그러나 한편으로, 나는 아마존(AMZN)이 빠르게 지구 최대의 기업들 중 하나가 되면서 전통적인 가치평가 기법에 의해 항상 "너무 비싸다"고 했던 것과 비슷하게, 전통적인 가치평가 기법이 테슬라에 적용된 적이 없다고 생각한다. 상대적으로 테슬라는 합리적으로 평가되거나 현재 P/S 비율이 약간 비싸 보인다.

앞으로 몇 년 동안 점점 더 중요해질 수익으로 눈을 돌리면, 이 그림은 좀 더 복잡하다.

출처: TIKR.com

테슬라는 지금 126배의 수익을 올리고 있는데, 확실히 많은 수익을 올리고 있고, 나는 그것이 아니라고 설득하려고 노력하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올 초 하위권은 100배, 상위권은 215배였다. 이는 테슬라가 실제로 이 지표에서 상당히 높은 가격을 받고 있으며, 시간이 지날수록 더 높은 납품, 더 나은 서비스 마진 등으로 수익이 계속 상승할 것임을 시사한다.

출처: 알파 찾기

이렇게 생긴 EPS 개정 차트를 가지고 있는 주식은 내가 소유하고 싶은 주식이고, P/E 다중계약은 최고치에서 한참 떨어진 반면 EPS 추정치는 치솟는 상황에서, 높은 주가에 아주 좋은 조합이다.

결론은 테슬라는 많은 경쟁적 위협에 직면해 있지만 대다수의 분야에서 10년 앞서고 있다는 것이다. 그 전문지식은 이 시점에서 매우 귀중하다. 왜냐하면 그 회사는 소비자들의 만족할 수 없는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역량을 강화하고 있기 때문이다. 점점 더 많은 EV 제조업체들이 속도를 내면서 테슬라는 이러한 위협에 정면으로 맞서고 있지만 현재로서는 모든 것이 잘 되어가고 있다.

나는 특히 P/E 기준으로 평가한 것이 꽤 타당하다고 본다. 그리고 그 차트는 이번 주 초에 바닥을 쳤다는 점에서 매우 낙관적으로 보인다. 전반적으로, 만약 당신이 첫 번째 고점을 놓쳤다면, 나는 지금이 테슬라를 다시 살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 나는 곧 테슬라를 거기서 다시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