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탄의도구들

반응형

엔비디아: 메타버스 왕

 

요약

  • 그 회사는 메타버스 건설업자들에게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판매를 통해 수천억을 벌어들일 것이다.
  • NVIDIA GPU와 옴니버스가 모두 우승할 수 있는 포지션이다.
  • 소프트웨어 수익으로의 전환은 NVDA의 상대적 가치를 높일 것이다.

게티 이미지를 통한 안토니오 보두노비/iStock 편집자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메타버스(Meta Facebook)를 떠올리면 메타플랫폼(FB), 로블록스(RBLX), 유니티(U), 에픽게임즈, 기타 인터넷&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회사를 떠올린다. 그러나 메타버스 구축에 가장 중요한 기업은 아직 GPU 하드웨어 업체로 인식되고 있는 엔비디아(NVDA)일 가능성이 높다.

NVIDIA는 회사의 대규모 기술 포트폴리오를 지나치게 단순화시킬 위험을 무릅쓰고 GPU를 통해 간접적으로 메타버스, 자체 메타버스인 옴니버스를 통해 직접 메타버스(metaverse)를 가능하게 한다.

그 회사에 대한 기회는 거의 무한하다. 현재 그 회사의 총 어드레스 가능한 시장은 적어도 3,600억 달러이며 수조 개로 성장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그래픽 처리 장치(GPU)

설득력 있는 몰입감을 주는 메타버스에는 설득력 있는 그래픽, 물리, AI 에이전트가 필요하며, 엔비디아의 GPU는 세 가지를 모두 시뮬레이션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출처: 회사

마크 저커버그 메타플랫폼스(이전 페이스북) 최고경영자(CEO)는 2021년 7월 더버지와의 인터뷰에서 이렇게 말했다.

메타버스(metaverse)는 단순히 콘텐츠를 보는 대신, 그 안에 있는 인터넷의 구현으로 생각할 수 있다. 그리고 2D 앱이나 웹페이지에서 할 수 없었던 다양한 경험을 다른 장소에 있는 것처럼 다른 사람들과 함께 있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즉, 메타버스(metaverse)는 2D 앱과 웹사이트의 구 인터넷보다 훨씬 그래픽적으로 강렬할 것이다. 생각해보면 메타버스란 기본적으로 대규모 멀티플레이어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MMORPG)으로, '게임'의 정의가 '삶의 게임'을 확장하는 게임이다.

게이머에게 물어보면 NVIDIA가 사실상 고급 게이밍 GPU를 독점하고 있다고 말할 것이다. 이 회사가 우세한 것은 게임과 메타버스 디지털 환경에서 빛의 물리적 동작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는 실시간 레이트레이싱 기술 등 시장을 선도하는 기술 때문이다.

출처: 회사

분리된 GPU 시장에 관한 한, 엔비디아는 단지 800파운드의 고릴라가 아니라 거의 정글에 가깝다. JPR에 따르면 엔비디아는 2021년 2분기 PC 이산형 GPU 시장에서 83%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마찬가지로, 데이터 센터에서도 NVIDIA GPU가 AI 워크로드에서 80% 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저커버그가 2021년 7월 28일 어닝콜에서 투자자들에게 메타버스 비전을 처음 제시했을 때 한 분석가가 다른 사람들이 구축해야 할 메타버스 빌딩 블록에 대해 물었다. 저커버그는 이렇게 대답했다.

나는 이것이 많은 기업들이 탈 수 있고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전반적인 거시적인 물결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NVIDIA와 같은 회사들이 그래픽 칩을 많이 만들고 있는지, 제가 생각하기에 점점 더 그래픽 칩이 강렬해질 겁니다. 확실히, 그런 종류의 그래픽 칩을 만드는 것은 우리가 관여하고자 하는 것이 아니에요. 그래서 우리는 확실히 업계에 있는 그런 회사들에게 전반적인 개선과 복합화를 지속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저커버그가 엔비디아에 대해 특별히 언급한 것은 메타버스 구축에 있어 이 회사의 중요한 역할을 인정한다.

출처: 회사

Jensen Huang CEO는 2021년 3분기 어닝콜에서 메타버스社가 하드웨어 사업에 엄청난 기회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제 추측으로는 하드웨어 부분은 아마도 절반 정도 될 것이고, 그러면 라이센싱 부분은 아마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절반 정도 될 겁니다. 하지만 이것은 우리가 지금까지 본 것 중 가장 큰 그래픽 기회 중 하나가 될 겁니다.

옴니버스

출처: 회사

NVIDIA의 메타버스는 이미 여기에 있다. 2021년 11월 11일 NVIDIA는 옴니버스 엔터프라이즈를 BOX Technologies, Dell Technologies(NYSE:DELL), HP(NYSE:HPQ), Lenovo(OTCPK:LNVGY, OTCPK:LNVGF)와 Supermicro.

옴니버스는 3D 협업 가상 환경에서 물리학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기업용 메타버스라고 생각할 수 있다.

옴니버스는 사람들이 3D 디자인 작업을 할 때 협업하는 방법이다. 엔비디아는 크리에이터 2명, 리뷰어 10명, 핵 4명 가입으로 구성된 워크그룹에 대해 연간 9,000달러부터 시작하는 구독 모델을 통해 옴니버스 엔터프라이즈를 수익화한다. 이 회사는 전세계적으로 4,000만 명의 어드레스 가능한 크리에이터가 있다고 믿고 있으며, 이는 현재 엔터프라이즈 구독 신청에 대해 최소 1,800억 달러의 TAM을 의미한다.

"그 견인력은 놀라웠다. NVDA의 CFO는 2021년 11월 웰스파고 컨퍼런스에서 "이것에 대한 식욕은 상당히 놀랍다"고 말했다.

경영진은 2021년 3분기 어닝콜에서 다음과 같은 승리에 주목했다.

  • BMW, 에릭슨, 록히드마틴, 소니픽처스 등 700여 개 기업의 전문가들이 플랫폼을 평가하고 있다.
  • 지난 12월 오픈 베타 출시 이후 7만 명 이상의 개인 크리에이터들이 옴니버스를 다운로드했다.

출처: 회사

우리가 감히 꿈을 꾼다면 옴니버스의 미래 기회는 무궁무진해 보인다. Jensen Huang에 따르면, 옴니버스의 어드레스 가능한 시장은 수억대의 자동차, 로봇, 지능형 에이전트, 그리고 플랫폼에서 일어날 수 있는 모든 경제 거래를 포함한다.

디지털 에이전트, 인텔리전트 에이전트, 사람, 로봇 중 몇 개는 2억 개가 있으며, 그 중 몇 개는 연간 에이전트당 1,000달러인 아바타가 있고, 그 뒤에는 PC의 NVIDIA GPU, 클라우드의 NVIDIA GPU, 옴니버스 서버의 NVIDIA GPU가 있다.

사람들이 이것에 대해 그렇게 흥분하는 이유는, 가장 높은 수준에서, 기본적으로 우리가 인터넷을 사용할 때, 거의 2D인 인터넷을 사용할 때, 장기적으로는 모든 질문이 3D가 될 것이라는 겁니다. 단순히 정보를 캐묻는 대신, 우리는 사람들과 아바타들과 사물들과 장소들을 질의하고 상호작용 할 것이다. 그리고 이 모든 것들이 3D로 되어 있다.

그래서, 바라건대, 언젠가는, 그리고 우리는 가능한 한 빨리 그것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고, 인터넷을 통과하는 모든 거래는 GPU에 닿는다.

나는 이 비전이 효과가 있다면 TAM을 이 비전에 넣을 만큼 용감하지는 않지만, 어떤 설명도 "조"를 가장 작은 측정 단위로 사용할 것이다.

가치평가 & 리스크

(참고: 이 절의 모든 합의 및 과거 데이터는 팩트셋에서 가져온 것이다.)

NVDA는 현재 S&P 500에 대해 200%의 프리미엄인 62배의 향후 12개월간의 합의 EPS로 거래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은 NVDA가 주식의 140% YTD 랠리와 그것의 겉보기에는 높은 배수로 보아 "비용"이라는 결론으로 뛰어오를 것이다. 게다가 메타버스 주변의 열띤 토론을 보면 (최근에 출판된 내 글을 참조) 메타 플랫폼 기사 더 많은 배경 정보를 위해), 곰들은 NVDA의 평가가 "하이프"에 의해 뒷받침되고 있다고 주장할 것이다.

나는 NVDA의 평가가 핵심 GPU 사업의 성과에 의해 정당화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옴니버스는 아직 결과에 실질적으로 기여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 결론에 동의하지 않는다. 즉, 나는 옴니버스를 수익성이 엄청나게 높고 반도체 사업이 잘 자리잡은 NVDA에 부가된 자유 옵션으로 본다.

NVDA의 EPS는 20 회계연도에 73% y/y 성장했으며, 22 회계연도에 74% 더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말까지 2019년 실적보다 최대 200% 높은 주당 수익을 낼 것으로 예상된다. 같은 기간 S&P 500의 EPS는 26% 성장했다. 미래를 내다보면, NVDA의 FY23에 대한 합의 EPS는 19%의 y/y 성장률을 의미하며, 이는 기업의 강력한 모멘텀을 감안할 때 회사가 쉽게 능가해야 할 수치다.그것의 오랜 역사로 추정된 소득을 능가했다. 그러나 같은 기간 S&P 500의 8% EPS 성장률을 19%라도 훨씬 웃돌고 있다.

게다가, 나는 NVDA의 시장 상위의 EPS 증가율이 이산 GPU에서의 거의 독보적인 것과 GPU 산업을 주도하는 세속적인 추세를 감안할 때 일반 S&P 500 회사보다 더 지속가능할 것이라고 믿는다. 회사의 경쟁 우위 및 세속적 동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내 기사를 참조하십시오. Nvidia: 무장하고 위험하다.

만약 당신이 NVDA의 평가가 반도체 사업에 의해 정당화되고 메타버스 "하이프"에 의해 뒷받침되지 않는다는 것에 동의한다면, NVDA를 소유하는 가장 큰 위험은 약속을 지키지 않는 메타버스보다는 반도체 사업에 대한 잠재적 실망이라는 것이다. 본 기사의 초점은 회사의 핵심 게이밍 및 데이터센터 반도체 사업이 아닌 메타버스(metaverse)에 있으므로, 다음 사항을 참고하십시오. 위험요소 그 회사의 최신판 부분 10-K.

마무리 생각

엔비디아의 GPU와 옴니버스는 이 회사를 메타버스의 무기 공급업체로 선정했다. 엔비디아 GPUs는 메타버스(metaverse)를 몰입하게 만드는 반면 옴니버스는 메타버스(metaverse)를 만든 사람에게 힘을 실어주는 메타버스(metaverse) 플랫폼이다.

NVIDIA의 기회는 어마어마하다. 오늘날 어드레스 가능한 시장은 옴니버스 엔터프라이즈를 위한 최소 1,800억 달러 규모이며 메타 플랫폼과 같은 회사들이 메타버스 구축에 대한 관심을 주도함에 따라 급속도로 성장할 것이다.

TAM의 맥락에 따르면, 1800억 달러는 회사가 예상한 2021년 매출의 거의 7배에 달한다. 더욱이 옴니버스 엔터프라이즈의 수익은 소프트웨어 가입이기 때문에 기존 배수보다 더 높은 배수를 명령해야 한다. 엔비디아의 주가는 다음 12개월 EV/세일즈의 25배 높은 가격에 거래되고 있지만, 유니티 소프트웨어의 30배수에는 여전히 할인된 가격이다. 또 다른 논쟁을 위해 이러한 배수의 지속가능성을 제쳐두고, NVIDIA의 소프트웨어 수익 믹스 전환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상대적인 배수를 증가시켜 동종 업체들을 능가하는 회사를 만들 수 있다.

Jensen Huang의 추정이 정확하다면, 1,800억 달러의 어드레스 가능한 라이센스 수익은 회사의 현재 어드레스 가능 시장인 어드레스 가능 하드웨어 수익에서 1,800억 달러를 추가로 보완할 것이다.

반면 메타버스 라이프사이클은 매우 이른 시기여서 위험과 불확실성이 많다. 그러나 엔비디아는 게임과 데이터센터 사업에서 막대한 현금흐름을 창출해 메타버스 산업의 지연과 차질로 인한 악영향을 받지 않을 것이다. 월스트리트는 엔비디아(NVIDIA)가 1월에 끝나는 2023 회계연도에 121억 달러의 무료 현금흐름을 창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그 중 거의 어느 것도 옴니버스 엔터프라이즈의 성공 여부에 달려 있지 않다.

베어스는 NVDA의 랠리, 프리미엄 배수, '과대 과대 광고' 등을 주가가 너무 비싸다는 명분으로 지목하고 있다. 나는 이러한 견해에 동의하지 않으며 주식의 실적과 다수는 전적으로 핵심 게임과 데이터센터 반도체 사업의 강세에 의해 정당화된다고 믿는다. 즉, 나는 옴니버스를 자유 선택권으로 본다. 옴니버스에 대해 더 많은 것을 알고 싶어 하는 투자자들은, 예를 들어, 옴니버스 총지배인이 주최하는 이 비디오와 같은, 유튜브에서 여러 개의 데모를 발견할 수 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