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탄의도구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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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애널리스트 휘프 어게인

 

요약

  • 4분기 납품이 비현실적으로 낮은 예상치를 상회했습니다.
  • 4분기 보고서까지 매출 추정치가 상승할 것입니다.
  • 베를린과 오스틴은 곧 문을 열어야 합니다.

게티 이미지를 통한 제트시 이미지/iStock 편집

일요일에는 전기차 업체 테슬라(TSLA)로부터 2021년 4분기 생산·납품 보고서를 받았습니다. 그 회사는 주로 상하이 공장의 경사 덕분에 한 해를 힘차게 마칠 것으로 기대되었습니다. 테슬라는 그 자체로 최고의 분기 실적을 달성한 동시에 월 스트리트 애널리스트들의 추정이 더 이상 볼 가치가 없을 수도 있다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테슬라는 2021년 3분기에 23만8000대 가까운 차량을 생산해 24만1000대 이상을 납품했다는 점을 상기시킵니다. 4분기에는 계절적으로 더 좋은 분기인데, 새해가 시작되면 끝나거나 줄어든 특정 국가의 세금 감면 덕분에 일부 수요가 앞당겨질 수 있습니다. 아래 그래픽에서는 테슬라가 달성한 분기별 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출처: Tesla Q4 2021 출시, 여기에서 확인)

테슬라가 애널리스트들의 추정치를 이긴 것은 분명 놀라운 일이 아니었습니다. 상하이 공장은 10월과 11월에 월평균 5만6천개가 조금 넘는 매출을 올렸음을 상기시켜 줍니다. 12월에 한 달만 더 올라가도 4분기 생산량은 17만 대에 육박할 것이고, 프레몬트는 최근 분기당 연간 15만 대가 설치돼 분기당 10만 8천 대를 넘어섰다고 합니다. 따라서, 테슬라 IR이 지난 주에 26만 6천 건 미만의 배달을 요구하며 발표한 추정치를 집계한 아래를 보았을 때, 나는 큰 박자가 올 것을 알았습니다.

(출처: 게리 블랙 트위터, 여기 보임)

상기시키기 위해, 나는 4분기에 294,000건 이상의 배달을 요구했고, 나는 4분기 수치가 발표되기 전에 평균적인 거리 수입 추정치보다 12억 달러 정도 높았습니다. 납품 보고서에 들어가 보면 4분기 수익이 테슬라가 3분기 보고한 것보다 3억5000만 달러 이상 낮을 것으로 예상한 애널리스트도 있었습니다. 따라서 테슬라가 다시 이길 수 있는 충분한 여지를 남겨둘 것이라고 여전히 생각하지만 우리는 앞으로 몇 주 안에 평균 수익 추정치가 상당히 상승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나는 4분기 총수입 170억 달러 이상을 요구하고 있는 반면, 이 시점에서 거리는 150억 달러를 크게 넘지 않습니다. 내 추정치는 지리적 판매 믹스와 향후 몇 주 동안 우리가 자료를 얻을 수 있는 잠재적 차량 변종 믹스에 따라 약간 달라질 수 있습니다.

지난 주 후반, 우리는 또한 중국에서 흥미로운 소식을 들었습니다. 동사는 자사의 기본 모델 3와 Y 모델의 가격을 약 1,575달러 인상했습니다. 그것이 별것 아닌 것처럼 보이지만, 모델 Y의 새로운 가격은 현재 30만 가격 제한을 넘어서면서 더 이상 보조금을 받을 자격이 없게 만들었습니다. 이에 따라 2022년 기준 Y모델의 유효시점가격은 28만752원(보조금이 확정되지 않아 종전의 2022년 추정 후 가격)에서 30만1840위안으로 올랐습니다. 이는 약 7.5% 즉 3,300달러 이상 증가한 것입니다.

이전 가격에서 소비자는 여전히 다른 색상의 차량 외관이나 내부를 주문할 수 있고 보조금 한도에도 미달할 수 있으므로 테슬라가 판매하는 애드온의 수도 줄어들 수 있다는 점을 잊지 마십시오. 중국도 2023년 EV 인센티브를 완전히 없애 다른 가격 이동 없이 기본 모델3를 더 비싸게 만들 계획입니다. 테슬라가 보조금 삭감 가능성으로 인해 2021년에 약간의 수요를 끌어냈다고 주장하는 곰들이 있을 것이기 때문에 앞으로 몇 달 안에 중국의 판매를 지켜보는 것은 흥미로울 것입니다.

올해를 기대하면서, 거리 분석가들이 계속해서 목표를 잘 달성하고 있는 것은 분명합니다. 2021년 4분기 실적을 연차화하면 123만대가 넘는 차량이 투입될 것이며 상하이의 추가 진전은 없을 것이며 두 공장의 신규 기여도는 제로(0)가 될 것입니다. 위 그래픽에서 알 수 있듯이, 이 거리는 현재 모델에서 126만 5천 대의 차량에도 미치지 못했고, 테슬라의 50% 장기 성장률 목표도 올해 140만 대가 약간 넘는 것을 의미할 것입니다. 투자자들은 현재 4분기 보고서에서 상품 로드맵 업데이트와 함께 베를린과 오스틴의 공장 개장 소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23일 현재 평균 시가 목표치는 893달러다. 테슬라가 완승을 거두면서 그 숫자는 확실히 증가할 것입니다. 하지만 올해에 집중하자. 만약 당신이 회사가 위의 분석가 납품 예상치를 10%-15%로 이길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현재 평균 가격 목표치에 그 금액을 더하면 당신은 983달러에서 1,027달러의 가격 범위를 갖게 됩니다. 테슬라의 주가는 금요일에는 최고액보다 30달러 이상 높은 가격에 마감했지만, 월요일에는 팝이 나올 가능성이 높다.

 

결국 테슬라는 분기별 배송량 30만 건을 처음으로 돌파하며 매우 강력한 4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그 거리가 너무 우스꽝스러울 정도로 낮았기 때문에 큰 박자가 나올 가능성이 매우 높았는데, 이것은 우리가 앞으로 나아가고 있는 분석가의 추정치에 신경 써야 하는지에 대한 의문을 제기합니다. 상하이 공장은 분명히 생산량을 상당히 증가시켰고 테슬라는 앞으로 몇 달 안에 두 개의 새로운 공장이 문을 열게 되었습니다. 투자자들에 대한 계속되는 질문이 장기적으로는 주식 그 자체가 실제로 가치가 있는 것인지에 대한 의문이 남아 있는 가운데 성장 이야기는 확실히 여기 온전합니다. 일단 4분기 생산·납품보고서는 불캠프에 더 많은 탄약을 줍니다.

결국 테슬라는 분기별 배송량 30만 건을 처음으로 돌파하며 매우 강력한 4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그 거리가 너무 우스꽝스러울 정도로 낮았기 때문에 큰 박자가 나올 가능성이 매우 높았는데, 이것은 우리가 앞으로 나아가고 있는 분석가의 추정치에 신경 써야 하는지에 대한 의문을 제기합니다. 상하이 공장은 분명히 생산량을 상당히 증가시켰고 테슬라는 앞으로 몇 달 안에 두 개의 새로운 공장이 문을 열게 되었습니다. 투자자들에 대한 계속되는 질문이 장기적으로는 주식 그 자체가 실제로 가치가 있는 것인지에 대한 의문이 남아 있는 가운데 성장 이야기는 확실히 여기 온전합니다. 일단 4분기 생산·납품보고서는 불캠프에 더 많은 탄약을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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