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탄의도구들

반응형

팔란티르: Crypto로의 확장이 판도를 바꾼다

 

요약

  • Foundry for Crypto와 함께 암호화 산업으로 확장함으로써, Palantir는 그것의 총 주소 지정 가능한 시장을 크게 늘릴 수 있을 것이다.
  • 또, 암호 시장에의 발판은 회사가 자사주에 대한 비교적 프리미엄 가치평가를 정당화하는 데 도움이 되어야 한다.
  • 그런 이유로 나는 팔란티르에 대해 계속 강세하며 내 포트폴리오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게티 이미지를 통한 Olemedia/E+

1년여 전 공기업이 된 팔란티르(PLTR)는 자사 전용 플랫폼 파운드리(Foundry)를 활용해 대형 데이터 블록을 가장 효율적으로 구성하고 분석하는 상용 고객 수를 적극적으로 늘리기 시작했다. 최근 실적 결과를 보면 매 분기마다 두 자릿수 금리 성장을 이어가면서 팔란티르 제품 사용에 관심이 많은 대형 기관들의 수요가 많다는 것을 분명히 알 수 있다. 그러나 전체 고객 수가 상대적으로 적고 프리미엄 가치평가가 높아 많은 투자자들이 공격적인 성장에도 불구하고 회사 내에서 오랜 지위를 정당화하기는 어려웠다.

다행인 것은 최근 파운드리 포 크립토 출시를 계기로 암호공간으로 진출하는 것은 최근 팔란티르 주가 조정과 함께 총 어드레스 가능 시장이 증가하면서 현재 수준에서 확실한 매수가 이뤄지기 때문에 이러한 우려를 잠재울 수 있다는 점이다.

내가 지난달 팔란티르 주식을 취재해 봤지만, 그 덕분에 팔란티르가 고객층을 확장할 수 있는 모든 기회를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암호산업이 회사에 제공하는 기회에 대한 논의는 없었다. 따라서, 이 기사의 목적은 나의 초기 강세 논제를 강화하고 투자자들에게 Foundry for Crypto가 가까운 미래에 Palantir의 주가에 어떻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에 대한 더 나은 이해를 제공하는 것이다.

주조 공장의 모든 관심

파운드리(Foundry)는 Palantir의 대표적인 제품 중 하나로, Palantir가 상업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Foundry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복잡한 데이터 웹을 분석하고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구조화함으로써 경영진이 비즈니스의 모든 측면을 더 잘 알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다양한 규모의 조직 내에 배치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는 Palantir 고객들이 최신 데이터에 대해 행동하고 그들의 행동이 마이크로 및 매크로 수준에서 전체 조직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알아낼 수 있기 때문에 서로 다른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대해 보다 현명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는다.

이 단계에서 Palantir의 Foundry 플랫폼의 주요 고객 중 하나는 대규모 데이터 세트를 수집하는 금융 기관인데, 이는 조직 위험을 줄이고 컴플라이언스 표준을 충족시키기 위해 매일 분석되어야 한다. Palantir는 Foundry를 금융 기관 내에 배치함으로써 고객들에게 각 거래를 더 잘 감시하고, 고객에 대해 더 많이 배우고, 금융 범죄를 예방하고, 전반적인 위험 상황을 한 곳에서 개선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한다. 팔란티르에 따르면 지금까지 파운드리 측은 금융기관이 조사 시간을 단축하고 자금세탁방지 활동에 드는 비용을 90% 절감하는 동시에 양성률도 크게 개선하도록 도왔다.

Foundry는 독특함과 효과성 덕분에 Palantir가 최근 몇 년 동안 사업을 확장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팔란티르는 3분기만 해도 상업거래가치가 전년 동기 대비 101% 증가한 22억달러, 상업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37% 증가한 1억7,430만달러, 상업고객수는 2020년 말 이후 135% 증가했다고 보고했다.

이러한 결과는 Foundry가 Palantir가 사업을 확장하고 지평을 넓히는 데 도움을 준다는 것을 분명히 보여준다. 문제는 사업의 상업적 측면은 여전히 정부 쪽만큼 빠르게 성장하지 못하고 있는 반면, 팔란티르 전체 고객 수는 여전히 상대적으로 적다는 점이다. 3분기 말 Palantir의 고객은 총 203명에 불과했다. 하지만, 좋은 소식은 그것이 곧 바뀔 것이라는 징후가 있다는 것이다.

암호화 기회 수익화

파운드리 역량을 고려하면 팔란티르가 지난달 파운드리 포 크립토(Foundry for Crypto)를 발표하면서 암호공간으로 확장하는 것이 타당했다. 이번 신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보다 광범위한 금융산업에서 팔란티르의 고객들이 직면하고 있는 것과 동일한 이슈에 대해 암호회사들이 대처할 수 있도록 돕는 능력이다. Palantir는 소개 페이지에서 신제품이 주로 자금세탁방지(AML) + KYC(고객을 아는 것)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그 목표는 사기 및 신분 도용 방지라고 밝히고 있다. 그 정보를 바탕으로 우리는 팔란티르가 이제 다양한 암호 중개업소와 거래소, 핀테크와 웹 3.0 스타트업, 암호공간으로 확장되고 있는 새로운 금융기관, 그리고 심지어 이를 통제해야 할 규칙을 시행하고 있는 정부 규제기관의 리스트에 추가될 수 있다고 안전하게 추정할 수 있었다.e 디지털 자산 생태계.

암호 기업들이 현재 팔란티르가 제공하는 산업화된 컴플라이언스 솔루션을 필요로 하는 몇 가지 이유가 있다. 우선 디지털 자산 시장이 최근 몇 년 만에 성장해 탄력을 받기 시작한 만큼 여전히 투명성과 규제가 부족해 많은 문제에 직면해 있다. 업계를 가까이서 따라가면 수천 개의 디지털 지갑에서 다양한 가상화폐를 훔친 수많은 사례에 익숙해진다. 2021년 한 해에만 100억 달러 이상의 돈이 다양한 위업과 계획을 통해 디지털 지갑에서 도난당했고, 그 수는 암호화의 채택이 급증함에 따라 다음 해에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거래소나 증권사 등 일부 암호업체들은 명성이 떨어질 뿐 아니라 경제적 효과도 보고 있다. 향후 이러한 영향을 최소화하고 보안 위반을 방지하기 위해 Foundry for Crypto에 기회를 주는 것이 타당할 것이다.

여기에 팔란티르가 많은 경쟁사들에 비해 갖는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정부와의 긴밀한 연계가 있다는 점이다. 이 회사는 거의 20년 전 설립 이후 여러 미국 기관들과 함께 일해 왔고 그 기간 동안 관료적 기계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알게 되었고 그 이후로 다양한 데이터 관련 계약을 성공적으로 성사시키고 있다. 미국 정부가 가상화폐 사용을 금지할 가능성이 낮다는 점을 고려하면, 현재 중국도 마찬가지인 만큼 향후 몇 년 안에 긴밀하게 규제하기 시작할 가능성이 높다. 이달 초 미 하원 금융위원회는 이미 대규모 암호 거래소 대표들이 참석한 디지털 자산에 대한 청문회를 열었고, 최근 법 개정에 따라 암호 거래소가 IRS에 고객에 대한 정보를 보고하도록 요구하고 있다. 현장의 규제가 강화됨에 따라, Foundry for Crypto는 암호화 기업들이 새로운 컴플라이언스 요건을 모두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법률을 준수하고 동시에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이러한 이유로, Palantir가 Foundry for Crypto와 함께 성장하는 암호화 시장의 괜찮은 부분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가정해도 무방하다. 현재도 자체 AML + KYC 솔루션을 제공하는 주요 기업 명단은 여전히 상대적으로 작으며, 과거 주요 금융 및 기타 기관과 일한 경험이 거의 없는 상당히 새로운 기업도 포함되어 있다. 덕분에 팔란티르는 업계에서 확고한 입지를 구축할 수 있는 모든 가능성을 갖고 있다. 과거 이 회사의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총 어드레스 가능 시장이 2030년까지 약 7,000억 달러에 이를 으로 예상되었다면, 암호 분야로의 확장으로 인해 이 시장은 더욱 증가할 것으로 가정해도 무방하다. 2021년 전체 암호시장 규모는 이미 3조달러의 밸류에이션에 도달했으며 채택이 계속 증가함에 따라 2022년과 그 이후로는 더욱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단점

파운드리 포 크립토(Foundry for Crypto)의 가장 큰 문제는 아직 신제품이고 그 결과 현 단계에서 얼마나 많은 기업이 그것을 사용하는지도 모른다는 것이다. 팰런티르는 2월 열리는 4분기 컨퍼런스콜에서 새로운 해결책의 성과를 조명할 것으로 보이지만 그 때까지 투자자들은 암울한 상황에 놓여 있다.

또한, 다른 Foundry 제품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다른 조직 내부에 플랫폼을 설정하는 데 상당한 시간이 소요된다. Palantir는 심지어 전진 배치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의 직책까지 가지고 있다는 것을 잊지 말자. Palantir의 목표는 그것의 솔루션이 조직의 필요를 충족시키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될 것인지 그리고 그것들을 어떻게 더 잘 구현할 것인지 알아내기 위해 잠재 고객과 긴밀히 협력하는 것이다. 이 때문에 팰란티르는 초기 신규 고객과의 협력 단계에서는 초기 스타트업 비용 증가로 큰 수익을 낼 수 없다. 결과적으로, Foundry for Crypto는 초기에는 실적이 저조할 수 있다.

팔란티르의 또 다른 단점은 경영진이 상당한 양의 주식을 공개 시장에 투매해 주식에 대한 매도 압력을 초래하고 있다는 점이다. 그러나, 내가 그 회사에 대한 나의 최근 작품에서 말했듯이, 그 판매는 대부분 10여 년 전에 그에게 부여된 옵션을 행사해 온 팔란티르의 최고경영자 알렉스 카프가 했다. 이번 달 초 옵션이 만료되었기 때문에 매도 압력은 완화되었고 내부자들의 대규모 주식 매도는 조만간 없을 것 같다. 최근의 자료에 따르면 알렉스 카프가 마지막으로 주식을 대량으로 매각한 것은 옵션 만료를 일주일 앞둔 11월 말이었고, 그 이후로 그에 의한 대규모 매각은 일어나지 않았다.

과도한 주식기준보상비용에 대해서는 최근 팔란티르의 미지급 주주들을 희석시키고 있는 등 팔란티르의 주요 단점 중 하나이기도 하다. 2020년 12월 이후 이 회사의 지분율만 20% 이상 증가했다. 그러나, 내가 과거에 팔란티르에 대한 나의 다른 기사에서 말했듯이, 현재의 주식 기반 보상 계획은 그 회사가 최고의 인재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었고, 그것은 그 사업이 다음 해에 연간 매출의 30% 이상을 성장한다는 장기 목표를 달성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했다. 지금까지 Palantir는 올해 이 목표를 초과 달성하는 궤도에 올라섰으며, 회계연도 21년에는 Y/Y의 매출 증가율이 약 40%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므로 사업의 공격적인 성장은 현재의 주식 기반 보상의 정당성을 내 생각에는 정당화한다.

그 외에는 팔란티르, 특히 파운드리 for Crypto와 관련된 큰 단점은 없다. 새로운 솔루션이지만, Palantir가 최근 여러 조직 내에서 성공적으로 구현하고 있는 Foundry 플랫폼에 구축되어 있다. 게다가, 이 시기에 꼭 필요한 컴플라이언스 솔루션과 함께 암호화된 공간에 합류하는 것은 장기적으로만 이 회사에 이익이 될 것으로 보인다.

더 바텀 라인

파운드리 포 크립토(Foundry for Crypto)는 향후 분기에 팔란티르의 금융에 미치는 영향은 미미할 것으로 보이지만, 크립토 채택이 급증하는 등 디지털 자산 생태계를 둘러싼 전반적인 강세 정서에 힘입어 시장에서는 비교적 프리미엄 평가를 지속할 것으로 보인다. 새로운 주요 암호 거래처의 계약 소식은 Palantir의 주식에 대한 평가에 도움이 될 것 같다. 왜냐하면 그것은 회사의 재정에는 즉시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단기적으로 주가를 상승시키는 새로운 정부 계약에 관한 뉴스가 일반적으로 있기 때문이다.

 

나는 팔란티르에 대한 최근 기사에서 주가가 저평가된 이유를 설명하고 양적 논의를 강화했지만, 최근의 암호 산업으로의 확장은 비즈니스가 총 어드레스 가능한 시장을 크게 늘리고 고객 수를 더 빠르게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이기 때문에 게임 체인저라고 믿는다. 게다가 제한적인 조정을 겪은 팔란티르 주식은 현재 2022년 매출의 20배 이하로 거래되고 있으며, 사업이 공격적인 속도로 계속 성장하고 있고 지평을 넓히면서 새로운 암호기회의 혜택을 받을 태세여서 헐값으로 여겨질 수 있다. 그런 이유로 나는 팔란티르 주식에 대해 계속 강세적인 태도를 보이며 장기 보유할 계획이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