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탄의도구들

반응형

알리바바: 내가 2021년 가장 논란이 많은 무역을 오래 한 이유

 

요약

  • 알리바바는 2021년 가장 논란이 많은 무역업이며 주식은 한편으로는 매우 싸고 다른 한편으로는 매우 위험하다.
  • BABA가 순수하게 과거의 펀더멘털을 기반으로 평가됐다면 의심할 여지 없이 저평가될 수밖에 없지만, 중앙청 기술단속에 따른 피해는 계속 쌓일 것이라는 시각도 있다.
  • 나는 개인적으로 매년 수익 비교가 더 부드러워지는 2022년에 BABA 주식은 오를 것이라고 생각하면서 상당한 금액을 투자했다.

마이클 로치사노/게티 이미지스 엔터테인먼트

알리바바(BABA). 아직 말하지 않은 것에 대해 뭐라고 말할 수 있는가? 성장을 통해 모든 "가치" 박스에 체크 표시를 하는 회사는 많은 데이터를 자신에게 유리하게 가지고 있다. 그러나 그것은 부분적으로 위험을 인지한 것, 그리고 부분적으로는 3월과 9월 분기의 누락에 기인하여 일년 내내 팔렸다.

현 시점에서 알리바바가 추구하는 모든 것을 나열하는 것은 지루할 것이다. 이윤으로 따지면 중국 최대의 e커머스 기업이다. 수입으로는 JD(JD)에 이어 두 번째다. P/E 비율은 겨우 두 자릿수에 불과하다. 그것의 매출 증가는 하늘을 찌를 정도로 높다. 그 목록은 계속 될 수 있다. 대부분의 강세 알리바바는 이러한 점들을 언급하는데, 지금쯤 주식(팬이든 적이든)을 따라간다면 아마 그 점들을 모두 들어봤을 것이다.

그러나 여전히 그 사실은 다음과 같다.

BABA 주식은 1년 내내 계속 하락하고 있다.

올해 227달러로 시작한 이 글은 118.66달러로, 48%의 가격 인하를 기록했다. 물론, BABA는 2021년 분기 중 일부에서 결장했다. 3/4분기에는 GAAP의 수익이 마이너스인 반면 9/4분기에는 38% 감소했다. 분명히 그것은 어떤 종류의 수정을 정당화한다. 하지만, 12개월 후기의 수익을 보면, 우리는 단지 6.4% 감소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시장은 과민반응한 것으로 보인다.

아니면 적어도 황소에게는 그렇게 보인다. 확실히 알리바바의 수익은 줄었지만 주가는 훨씬 더 떨어졌다. 그래서 날이 갈수록 더 저평가되고 있다. 그렇죠?

나로서는 기본적으로 그것은 옳은 말이다. 그러나 곰들은 BABA가 현재 거래하는 것보다 훨씬 더 적은 가치를 가지고 있는 경우에 대한 많은 탄약을 가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다음과 같은 점을 지적할 수 있다.

  • 현재 진행 중인 중국의 기술 단속.
  • 150억 달러의 공동번영 공약으로 재정적 의미는 누구도 정확히 지적할 수 없었다.
  • 과거보다 훨씬 높은 세율.
  • 절대적으로 최악의 경우, 상장폐지 가능성이 있다.

기본적으로 BABA가 올해 입은 피해는 우리가 관찰한 매도의 정도를 정당화하지 못하지만 곰들은 앞으로 다가올 더 많은 피해가 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그들이 옳을 수도 있다. 적어도 2021년 알리바바가 부담한 비용의 일부는 앞으로도 계속 재발할 것이다. 예를 들어, 높은 세율은 BABA가 KSE(Key Software Enterprise) 지위를 상실한 결과이기 때문에 아무데도 가지 않는 것처럼 보인다. 알리바바는 마법 지팡이를 흔들 수 없고 중앙청산소가 그것을 다시 국가의 이익에 중요한 것으로 여기게 할 수 없다. 만약 정부가 알리바바가 더 이상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한다면, 그것은 가까운 미래에 더 높은 세금을 지불하게 될 것이다.

그래서 곰들은 여기 실제 사례를 가지고 있다. 알리바바는 2021년 일부 실질적인 피해를 입었고, 그 중 일부는 적어도 장기화될 것이다. 중국의 VIE에 대한 새로운 규제 틀로 인해, 무시무시한 상장폐지가 일어날 것처럼 보이지는 않지만, BABA는 더 높은 비용에 직면해 있다.

그래도 나는 지난여름에 주식을 샀고 그 이후로도 여러 번 평균을 내었다. 조정된 비용 기준을 낮추면서, 현재 BABA에서 내 포트폴리오에서 가장 큰 위치에 올라 있는 자리를 축적했다. 오늘날, 나는 내가 지금까지 가본 것 보다 더 강세적이다. 이 글에서 나는 내가 왜 BABA가 2022년까지 가는 것에 그렇게 강세적인지, 그리고 왜 그것이 10% 더 내려가도 강세적인지에 대해 강세적인 이유를 설명하겠다.

합리적인 가격의 성장(GARP)

내 사용자 이름에서 짐작하셨겠지만, 내가 가장 잘 고수하고 있는 투자 철학은 GARP 접근법이다. GARP 투자는 가치와 성장 특성이 혼합된 것이다. GARP를 사용하면 가장 저렴한 주식이나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고가 주식을 살 수 없다. 오히려 성장 잠재력이 여전히 높은 상태에서 배수가 상당히 낮은 주식을 찾으려고 하는 것이다. 본질적으로, 당신은 미래에 비해 싼, 더 높은 수익의 주식을 찾고 있다.

알리바바는 GARP 주식의 정의에 부합하는가?

그것은 확실히 가치 요소를 완전히 갖추고 있다.

최근 4분기 동안 BABA의 조정된 수익은 다음과 같았다.

  • 9월 분기에는 1.74달러.
  • 6월 분기: 2.57달러.
  • 3월 분기: 1.58달러.
  • 12월 분기: 3.38달러.

그것은 우리에게 총 9.27달러의 수익을 주는데, 오늘날에는 약 118달러가 든다. 그것은 12.72의 P/E 비율이다. GAAP 수익에 기초한 P/E는 3/4분기에 GAAP 손실을 보았기 때문에 약간 더 높다. 손실(과태료)을 유발하는 요인은 비반복적이므로 BABA가 수행한 조정은 유효했다.

그래서 알리바바는 수익에 비해 매우 싸다. 또한 알파 퀀트 찾기에 따른 다른 가치 지표에서도 좋은 점수를 받는다. 예를 들어 BABA 주식은 매출 2.5배, 장부가 2.1배, 장부가 1.9배에 불과하다. 이것들은 모두 매우 낮은 배수로 저평가임을 시사한다.

그리고 방정식의 성장 부분은?

알리바바의 역사적인 성장은 분명 매우 강력했다. 그것의 가장 최근 분기는 29%의 수익 증가를 보였으며, 만약 당신이 새로운 종속기업의 통합을 제외한다면 16%의 증가를 보였다. 12개월 후기의 매출 증가율은 39%에 달했다. 그래서 수익 증가는 매우 강력했다.

우리가 수익으로 돌아설 때 그 그림은 더 복잡하다. 알리바바의 조정된 수익은 가장 최근 분기에 38% 감소한 반면 GAAP의 수익은 무려 81% 감소했다. 전체 후행 12개월 동안 EPS는 6.4% 하락했다. 그것은 확실히 좋은 모습은 아니지만, 장기 평균은 훨씬 더 좋다. 후행 5년 동안, EPS에서 BABA의 CAGR 성장률은 28%이다.IT는 24%, 현금 유동성은 29%이다. 모두 매우 견고한 숫자. BABA의 12개월 조정 EPS 후행은 9.27달러다. 만약 EPS가 앞으로 14% 성장(역사적 성장률의 절반)만 한다면 EPS는 5.3년 만에 두 배가 될 것이다. 그때 주가가 움직이지 않으면 P/E비율은 6.36까지 쭉 줄어들 것이다. 고성장하는 기술주가 그렇게 싼 것은 사실상 전례가 없는 일이다. 따라서 알리바바가 강력한 성장을 재개할 수 있는 한 주가가 상승해야 한다.

알리바바가 다시 성장할 수 있을까?

앞의 절에서 보듯이 BABA는 성장과 가치 특성을 모두 갖추고 있어 GARP 플레이가 되고 있다. 즉, 과거의 성장이 미래에 재개될 수 있다고 가정한다.

물론 백만 달러의 문제는 BABA가 실제로 역사적으로 강한 성장으로 돌아갈 수 있느냐 하는 것이다. 앞 절에서 보았던 것처럼 BABA가 역사적 EPS 성장률의 절반에 그칠 수 있다면 알리바바의 현재 밸류에이션은 너무 싸다. 하지만 2021년 실적은 사실상 감소세다. BABA가 정말로 "GARP" 연극이라고 말하기 위해서는, 우리는 적어도 과거 성장의 일부가 돌아올 필요가 있을 것이다.

곰들이 "아냐, 중앙청산소의 행동이 BABA의 성장에 제한을 두었어. 다시는 성장주가 될 수 없을 거야."라고 말했을 것이다. 이러한 주장을 추진함에 있어, 그들은 24%의 세율, 15달러의 공동 번영 공약, 그리고 최근 28억 달러의 벌금을 포함한 몇 가지 자료를 가지고 있을 것이다. 그러나 몇 가지 유의해야 할 사항은 다음과 같다.

  • 기업이 증세를 넘어서는 것은 가능하다. 한 해 세전소득에서 100달러로 12%의 세율을 보이고, 그 다음 해 세전소득 200달러에 대해 24%의 세율을 보인다면, 두 번째 해에는 세후소득이 더 많다. 첫해 순이익은 88달러, 두 번째 해 순이익은 152달러다.
  • 150억 달러의 공동번영 기여금이 반드시 기부라고는 할 수 없다. 텐센트(OTCPK:TCEHY) 공동 번영 계획에는 새로운 데이터 센터(비즈니스 투자)와 이전 분기의 수익에 이미 영향을 준 오랜 자선 활동이 포함된다. BABA의 약속은 이처럼 명확하지는 않지만 텐센트가 어떤 암시라면 공동번영 약속은 현금 150억 달러와는 큰 차이가 날 수 있다.
  • 28억달러의 과징금은 앞으로 재발하지 않을 일회성 요인이다.

간단히 말해서, 올해 목격된 위험 요인은 BABA의 미래 성장에 장애가 되지 않는다. 그 회사가 강한 속도로 수익을 계속 증가시키는 한, 결국 수익은 상승해야 한다.

그리고 BABA는 어떻게 그 강력한 수익 증가를 유지할 것인가?

핵심 상거래가 계속 커질 가능성이 있다. 알리바바의 수익성 부문은 역사적으로 강한 성과를 거두었다. 9/4분기에는 고객 관리 서비스 부문의 성장률이 3%에 그치는 등 성장세가 크지 않았다. 아마도 이 부문의 성장은 돌아올 것이지만 보수적인 가정은 아닐 것이다.

우리가 볼 수 있는 또 다른 영역은 구름이다. 클라우드 컴퓨팅은 조정된 EB에서 수익성이 높은 BABA의 유일한 비상거래 부문이다.ITA 용어. 가장 최근 분기에 조정된 EB로 3억9600만원을 기록했다.ITA, 2% 조정 EBITA 마진. 이 부문의 수익 증가는 그 분기의 33%였다. 이것은 수익성에 매우 가까운 성장 동력이었습니다.

다음으로 "혁신과 다른 이니셔티브"가 있다. 이 부문은 조정된 EB에서도 수익성과는 거리가 멀다.ITA 용어. 다만 최근 분기 BABA 전체 부문 중 성장률(37%)이 가장 높았다. 그래서, 그것은 앞으로 나아가는 진정한 성장 동력이 될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수익성과는 거리가 멀기 때문에 순이익에 대한 기여도가 떨어질 수도 있다.

더 바텀 라인

알리바바의 결론은 다음과 같다.

그것은 GARP 연극의 바로 그 정의로, 성장과 가치가 세대에 한 번밖에 나타나지 않는 드문 결합이다. 그 주식은 확실히 위험하다. 규제 리스크가 너무 많은 상황에서 신중하게 대처해야 할 것이다. 하지만 최근에, 우리는 그 전선에서 희망의 빛을 보았다. 지난 주, 중앙청산소는 해외 VIE 상장에 대한 지침을 발표했다. 그들은 규제되었지만 완전히 금지되지는 않았다. 이후 중앙청 산하 신문이 나와 BABA가 "어두운 숲에서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고 전했다. 이 모든 것이 2022년이 BABA의 수익이 다시 상승하는 해가 될 것이라는 나의 최근 예상과 일치한다.

 

중앙 관리국은 BABA가 황금시간대에 적합하다고 확신하는 것처럼 보인다. 나로서는 계속 잡고 있을게.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