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탄의도구들

반응형

알리바바는 떨어졌지만, 더 싸지 않다

 

요약

  • 알리바바는 2021년 최고치에서 50% 하락했다.
  • 하지만 실제로 주가가 더 저렴해졌을까?
  • 우리는 우리가 외박했던 주된 이유와 그것이 오늘날 더 적용 가능한 이유를 분석한다.
  • 단기 반올림은 여전히 실현될 수 있고 우리는 그것을 하기 위한 좋은 방법을 검토한다.
  • 나는 보수적인 수입 포트폴리오에 있는 기사들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을 한다. 회원들은 모델 포트폴리오, 정기 업데이트, 채팅방 등을 이용할 수 있다.

getty Images를 통해 공개되지 않은 allexsl/iStock

우리가 처음 알리바바 그룹 홀딩스 유한회사(NYSE:BABA)를 취재했을 때 우리는 불익스프레스(bull express)에 뛰어들지 않는 독특한 이유를 제시했다.

거품 발생 시기가 앞당겨지면 중국 유통업체들은 오랫동안 실망할 수도 있다. BABA는 중국의 성장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우리는 투자자들이 새로운 정상화를 장악함에 따라 국내에서 조정기를 볼 수 있다. 중국 정부가 예산 중립적인 방식으로 재정 지출을 늘리려고 할 것이기 때문에 중국의 초대형 상한제도 큰 폭의 세금 인상의 대상이 될 가능성이 높다. 우리는 그 재고가 더 긴 시간대에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에 동의하지만, 앞으로의 길은 여전히 험난하다.

출처: 베이징이 아니라 거품이다.

분별력은 종종 용맹함의 더 나은 부분이고 지금까지 이 열차 사고 앞에서 뛰지 않기로 한 결정은 현명한 것으로 판명되었다.

출처: 베이징이 아니라 거품이다.

우리는 우리의 중립적인 결정을 뒷받침하는 핵심 논제를 업데이트하고 당신에게 왜 이제 반등이 거의 불가피하게 되었는지를 말해준다.

거품이 부는 사람을 위해

VIE 구조를 다룰 '알파탐색'에 관한 기사가 많다. 2030년까지 BABA가 어떻게 도달하는지에 대한 다른 방법들이 있다. 우리 둘 다 얘기하지 않을게. 대신에 우리는 우리가 외박했던 주요 이유를 업데이트하고 싶다. 중국에서 고꾸라지고 있는 부동산 거품. 지난 한 달 동안, 많은 다른 회사들이 에버그란데에 가입했다.EGRNF) 조난

카이사 그룹 홀딩스 주식회사 중국 부동산 부문의 고통이 확산되면서 중국 개발업체의 부채 상환 능력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홍콩 주식 거래를 중단했다.

동사는 지난 주 상환 기한을 연장할 채무 스와프 승인을 받지 못해 화요일 만기가 돌아오는 4억 달러짜리 채권에 대한 상환에 직면했다.

출처: BNN 블룸버그

카이사보다 규모가 작은 10개 기업은 여름 이후 연안 채권이나 육상 채권을 채무불이행했다. 심지어 공식적인 숫자조차 집값이 현실과 맞닥뜨리고 있다는 것을 인정하지 않을 수 없다. 12월은 3개월 연속 가격 하락세를 보였다.

출처: BNN 블룸버그

이 거품이 서브프라임 위기 당시 미국 주택 거품의 약 10배 크기라는 것을 명심하자. 그리고 그 거품이 어떻게 해결될지는 아무도 모른다.

소매 판매가 이제 가장 큰 피해를 입었다

중국의 2021년 11월 소매 판매는 전년 동기 대비 3.9% 증가했다. 우리는 그 정식 버전을 조금도 사지 않는다. 만약 당신이 그 숫자를 받아들이고 인플레이션을 조정한다고 해도, 판매 증가율은 현저히 약하다. 여기서 벌어지는 일은 절대 내려가지 말아야 할 자산 클래스가 갑자기 하락하면서 소비자 신뢰가 타격을 받고 있다는 것이다. 더 심각한 것은 부동산 개발업자들이 공급자들에게 돈을 지불하지 않고 있는 상태에서 직접적인 유동성이 빨려나가고 있다는 것이고 그러한 연쇄반응은 아직 완전히 나타나야 한다는 것이다.

중국 부동산 분야 기업들의 채무 불이행과 느린 움직임의 위기는 단지 채권 보유자들과 그들의 아파트를 기다리는 사람들에게만 피해를 주는 것이 아니다 - 타일에서부터 청소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수천 개의 소규모 공급자들이 China Evergrande Group과 같은 회사들로부터 돈을 받기 위해 기다리고 있다.

36세의 이 광고회사는 에버그랜드를 포함한 부동산 개발업자들로부터 20만 달러의 빚을 지고 있으며, 그 미지급 부채는 그를 파산 직전까지 내몰고 있다고 말한다. 펑씨는 한때 국내에서 가장 큰 규모였던 이 개발업자가 8월 이후 갚아야 할 빚이 48만9,500위안(7만7,000달러)에 달할 때까지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또 다른 주요 개발사인 광저우 R&F Properties가 2년간 80만 위안 정도의 대금을 갚아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으며, 지난달 웨이보에 에버그란데가 즉시 대금 대신 2020년 준 R&F와 체결한 계약서와 상업적 인수증서 사진을 게재했다.

출처: 야후 파이낸스

S&P는 2022년 만기가 도래하는 채권에 대한 채무불이행이 더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가장 큰 위험은 중국 금융기관으로의 파급효과로 남아 있다.

BABA 아웃룩

중국에서 가장 큰 소매업체로서 BABA는 높은 인플레이션과 낮은 소매 판매 증가라는 두 가지 역풍을 맞고 있다. 대부분의 소매업자들은 이 시점에서 훨씬 더 나은 시기를 기대하고 있었고, 현재 같은 판매량을 놓고 매우 활발하게 경쟁하고 있다. BABA의 매출 추정치는 지난 6개월 동안 약 10% 감소했다.

출처: 알파 찾기

동시에 수익 추정치는 소멸되었다.

출처: 알파 찾기

사실 이런 상황을 논리적으로 보면 누구나 BABA가 주가가 떨어지면서 가격이 싸지지 않았다는 것을 쉽게 인정할 수 있다. 혹시나 의심이 생길 경우를 대비해서 다음 차트에서 그것을 고쳐야 한다.

YChart별 데이터

평결

여기 BABA에게 여러 가지 역풍이 불고 있는데, 우리는 Mohnish Pabrai가 그의 지분을 파는 것을 언급하고 있는 것이 아니다. 투자자들은 낮은 배수로 공격하고 있으며 수익 추정치가 바닥이 나지 않는 한 주식 역시 바닥이 나지 않을 것이라는 사실을 잊고 있다. 그것이 장기적으로는 사실이지만, 현재 주가는 200일 이동 평균보다 37% 낮으며 우리는 단기적으로는 가능성이 매우 높지만 반등할 것으로 생각한다.

YChart별 데이터

우리가 생각하기에 그것을 가장 잘 하는 방법은 통화 확산일 것이다. 복수 출장과 파업이 가능하고 모두 논의할 수는 없지만 2022년 3월 130달러짜리 파업을 사고 같은 달 150달러짜리 파업을 매각하는 방안이 마음에 든다. 이로 인해 주당 4.80달러, 즉 스프레드 트레이드당 480달러의 비용이 발생한다. 콜 스프레드는 물론 당신이 투입한 모든 자본을 잃을 수 있지만 우리는 이 거래의 최대 가치를 스프레드당 2,000달러인 제한된 손실 설정을 좋아한다. 만약 BABA가 3월 만기일에 150달러 이상 마감된다면 그것은 통과될 것이다. 이번 파업은 총 차변비용(130+$4.80)을 더한 134.80달러다. 동시에 100주를 지배하기 위해 많은 자본을 투자하지 않고 있으며, 가장 좋은 경우는 최악의 경우보다 3배 이상 많다. 우리는 장기간의 반등을 기대하지만, BABA 불씨 논문을 부활시키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이것은 재정적인 조언이 아니라는 것을 알아두십시오. 그렇게 보일 수도 있고, 그렇게 들릴 수도 있지만, 놀랍게도 그렇지 않다. 투자자들은 자체 실사를 통해 목표와 제약을 알고 있는 전문가와 상담할 것으로 예상된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