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탄의도구들

반응형

인텔: 2021년 나의 최악의 거래

 

요약

  • 나는 INC를 6년 이상 소유하고 있다.
  • 2021년에는 INC 옵션을 더 좋고 더 나쁜 쪽으로 가볍게 두드렸다.
  • 나는 INC 주식 이력을 검토하고, 2021년 두 개의 다른 옵션 거래에 영향을 준 촉매와 뉴스를 검토한다.
  • 나는 성장주 레니게이드에 있는 기사들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을 한다. 회원들은 모델 포트폴리오, 정기 업데이트, 채팅방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 »

Getty Images를 통해 Simonkr/E+

배경

자동차 충돌이나 열차 사고 같은 비극을 외면하기는 어렵다. 글쎄, 난 만족하려고 여기 온 거야. 관음증 환자들에게 2021년의 내 최악의 거래를 살펴보도록 허락할 거야

이 글에서 구체적으로 (INTC)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예상과는 조금 다를 겁니다. 큰 그림과 장기적인 안목에서 출발한다. 그럼, 나는 2021년에 했던 두 가지 옵션 거래를 볼 거야. 하나는 승자였다. 다른 한 명은 폭발했다. 안심해, 내가 얼마를 지불했는지, 얼마를 손해 봤는지 등 모든 것이 어디서 잘못됐는지 설명해 줄게.

큰 그림

2015년 9월 15일부터 INC를 소유하고 있다. 그 방법은 다음과 같다.

YChart별 데이터

그래서, 그것은 단지 가격이다. 전망은 좋은데 경치는 별로 좋지 않다. 실제로 잘 되어가고 있다. 왜냐하면 연간 총 수익률이 12%를 조금 밑돌고 있기 때문이다. 위 사진에서 배당금이 빠져있어. 금방 다시 그 얘기로 돌아올게. 우선, 내가 지금까지 여러 해 동안 누려온 배당금을 찾아보자.

  • 2016 = $1.04
  • 2017 = $1.08
  • 2018 = $1.20
  • 2019 = $1.26
  • 2020 = $1.32

대략 6%가 넘는 평균 배당증가율이다. 2021년 현재 우리가 보고 있는 것에도 불구하고, 그러한 배당금 상승은 인플레이션을 충분히 이길 수 있었다.

동시에, 그리고 완전히 공개하자면, 이것은 약간 성가시다.

YChart별 데이터

2015년 9월 15일 이후 INC에 대한 보다 완전한 전망을 볼 수 있다. 일단 배당금이 추가되면 총 수익률은 약 102%까지 치솟는다. 꽤 괜찮네. 하지만 뱅가드 S&P 500 ETF(VOO)와 나스닥 100(QQQ)을 통한 S&P 500과 비교하면 패자다.

이런 점에서 INC는 시장 전체를 이기지 못하는 또 다른 기업일 뿐이다. 그러나 나는 지난 6년 동안 INC로부터 거의 12%의 연간화 이익에 만족하지 않는다. 만족스럽다. 간단히 말해서, 사고 보유하는 것과 그 배당금을 모으는 것은 나에게 큰 타격을 주지 않았다.

첫째, 위너

나는 일반적으로 단기 무역업자가 아니다. 그리고, 내가 무역 옵션을 하는 동안, 나는 미치지 않는다. 그러나 2021년 초 INTC에서 보았던 약점을 활용할 수 있는 기회의 창이 보였다.

이상하게 들릴지 모르지만 INC에서 "부정적인" 단기 트레이드 기반 좋은 소식과 강력한 팝을 만들었다. 밥 스완 최고경영자(CEO)가 물러나는 것으로 알려졌다. 나는 시장이 그 소식을 좋아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 내가 옳았고 가격은 폭발했다. 그래서 이 '나쁜 소식'은 주가에 희소식이었다. 더 중요한 것은 가격이 10% 올랐다는 것이다. 직접 보시오.

YChart별 데이터

하지만, 나는 엄청난 10%의 상승이 약간 너무 강하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1월 13일 날 어떻게 보였는지 다음과 같다.

출처: 알파 찾기

그래서 가격이 거의 59달러나 60달러 가까이 치솟고 있을 때, 나는 INC를 구입했다. INC는 아마도 하루 정도 보류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었다.

아래에서도 볼 수 있듯이, 그것은 1월 15일 58달러의 1.25달러로 매우 짧은 기간동안의 연극이었다. 그리고 나서, 내 논문이 잘 풀리면서, 나는 팔렸다. 간단한 사진 한 장에서 이 모든 것이 어떻게 보였는지 다음과 같다.

출처: TD Ameritrade 및 작성자

요약하자면, 나는 조금 "감금"해서 약 2시간 만에 300달러 이상을 벌었다. 물론 내 분석과 내가 사용하는 다른 도구들과 선별기들을 빼놓을 것이다. 더 큰 요점은 내가 이 무역에서 옳은 편에 섰다는 것이다.

단기적으로 INC에 대한 풋볼을 사고 베팅했음에도 불구하고, 나의 장기 논문은 일반적으로 중립에서 긍정적이라는 것을 명심해라. 지금도, 바로 오늘날까지, 나는 INTC가 길다; 나중에 그것에 대해 더 많이. 내 비용 기준이 낮아서 나는 그 배당금을 즐기고 있다. 그러므로, 이 "베터"를 INC에 대한 긍정적이거나 부정적인 편향으로 여기지 마십시오. 말 그대로 투자자들이 스스로 더 깊이 생각할 수 있는 단기 트레이드였다.

2021년의 가장 큰 패배자

넌 이미 이 일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알고 있어. 그래서, 이 성공과 INC의 새로운 방향에 뒤이어, 나는 기대하기 시작했다. 처음에는 2022년, 2023년을 내다보고 있었는데 2021년 말을 보면서 더 잘할 수 있고, 더 빨리 만들 수 있다고 판단했다. 시간이 좀 걸렸지만, 결국 2021년 중반에 나는 몇몇 긍정적인 뉴스 촉매들을 포함하여 내가 원하는 것을 찾았다.

나는 이것을 보았다: 상원은 중국의 부상에 대응하기 위해 2억 5천만 달러의 법안에 협력했고, 나는 이것이 INC를 올해 남은 기간 동안 힘들게 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백악관이 공급 중단에 대한 단기 공급망 붕괴에 대해 발표한 지 하루 만이다.

반도체 제조와 R&D를 위한 전용 자금 지원: 우리는 중요 반도체의 국내 제조를 선진화하고 반도체 R&D를 촉진하기 위해 의회가 최소 500억 달러의 투자를 지원할 것을 권고한다.

차트를 전혀 보지 않아도 INTC는 2021년 말에 60달러대까지, 심지어 70달러대까지 훨씬 더 오를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며칠 후 나는 거래를 시작했다.

결말은 이미 알고 있잖아.

이 거래 이후 일어난 일은 다음과 같다.

YChart별 데이터

INC는 오랫동안 60달러에 근접하지 못했다. 나는 우리가 7월에 그리고 아마도 10월 중순에 다시 한 번 기회가 있다고 생각했다.

물론, 당신은 그 동안 좋은 소식이 계속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장사가 잘 되지 않았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다. 예를 들어 세계 반도체 시장은 2020년 6.8%에서 올해 20% 가까이 상승해 약 5,270억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그래, 뭐가 잘못됐어?

충분하다.

  • AMD가 점점 강해지고 있다.
  • 공급망 애로사항.
  • 막대한 투자.
  • 롤아웃 지연.
  • GlobalFoundries 말도 안 되는 소리.
  • 소프트 Q3 추정치.
  • 마진 압력.
  • 지지부진한 로드맵.

그것은 모두 한 해의 중간에 있었다. 더 많이 있지만 2021년 주식은 '죽었다'고 한다. 거의 모든 뉴스가 나빴다. 최근, 우리는 월스트리트 저널을 통해 더 많은 문제에 대해 들었다.

인텔 CEO, 전환 노력을 5년 업무로 간주

5년. 몇 초 동안 그것을 가라앉혀라. 그리고, 그 투자는 칩 공장에만 1,000억 달러 이상이 들 것이다. 물론 장기적인 투자자로서 이러한 전략적 견해에 박수를 보내며, 이러한 행동들이 INC를 회복시킬 것 같다. 하지만, 이 뉴스는 나의 INC 옵션을 완전히 망쳐버렸다. 그러므로 나의 장사는 죽었고 나는 실패를 인정한다.

마무리

다행히 나의 "최악" 실수는 큰 피해를 입히지 않았다. 나는 이 INC 거래 실패와 엄청난 이익을 균형 있게 해결했다. 올해 내 주식의 다수가 유달리 잘 팔렸다. 나는 2021년에 내가 잃은 것보다 훨씬 더 많이 "원"했다.

게다가, 내 배당금은 계속해서 왼쪽, 오른쪽, 중앙으로 뿜어져 나온다. 사실상 매달 조금씩 나아지고 있다. 거래는 다 괜찮고 멋지지만 장기 배당성장과 복합화가 정말 내 얼굴에 웃음을 안겼다. 그리고 성장주 레니게이드 가입자들이 알고 있듯이 2021년에도 몇 번의 큰 성장주 승자가 있었다.

나는 INC를 계속 개최하고 배당금을 모을 것이다. 큰 그림에서 INTC가 잘 될 것 같기 때문이다. 그리고, 나는 팔지 않을거야. 엄청난 자본이익을 유발할거야. 나는 CEO 팻 겔신저가 앞으로 3-5년 동안 INC와 잘 해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모든 것을 종합해 보면, 확실히 하자면, 나는 지금 사거나 추가하는 것이 아니다. 그리고, 나는 팔지 않는다. 그러므로 나는 INTC에 중립적이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