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탄의도구들

반응형

차세대 전기차 재고: 테슬라와 애플을 보라.

 
 

요약

  • 반도체 주식은 전 세계 반도체 부족에서 이익을 볼 수 있다. 온세미, 퀄컴,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가 EV 반도체 종목이다.
  • 자동차 부문은 대유행 때 타격을 받았지만 회복되고 있다. 일부 EV 종목은 정치환경과 유가 상승, 충전소 확충 등을 감안하면 매력적으로 보인다.
  • 2022년 미국 자동차 판매량은 1500만 달러에서 1600만 달러로 늘어날 전망이다. 최고의 자동차 회사인 포드는 전기에 올인하기를 원하며 칩 부족을 그들 방식대로 해결하고 있다.
  • 포드는 EV 경쟁사인 테슬라와 애플과 비교했을 때 탄탄한 펀더멘털, 합리적인 평가 프레임워크, 우수한 퀀텀 팩터 등급, 상향 조정, 놀라운 주가 모멘텀을 제공한다.

빌 푸글리아노/게티 이미지 뉴스

자동차와 반도체 칩 부족

지난 몇 년간, 전기 자동차의 급속한 성장은 놀라움과 다름없었다. 으로서 브렌던 에이헴이 세운 자신의 기사에서 "라고 말했다. 새로운 회사 주식 상장된 그 Unstoppable EV생태계 그리고 어떻게 투자하기 위해," 지난 2년 동안 세계 전기 차량에(EV) 엄청난 흥분 산업을 봤는데, 테슬라(TSLA)은 S&amp에&P500, 세계 정부들, 그리고 전기 차량 판매의 솟구침 전화 약속을 강화했다 추가되었다.교육, 특히 중국과 EU에서." 이 개요는 자동차 분야에서 EV의 진행 상황을 요약한 것이다.

우리의 탑오토모티브 픽업인 포드(F)는 YTD가 132% 상승했고, 현재 테슬라에 비해 37% 상승한 펀더멘털에 대해 부러운 위치에 있다. 그리고 애플이 모든 아이 프로젝트의 어머니로 간주하고 있는 자율주행차 계획을 가속화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모두 실행 가능한 EV 제품 제공 없이 대화를 나누고 있다. 애플의 자율주행차 공간 진출은 추측의 화두다. 특히 EV 혁명에 투자하는 방법은 하나 이상이다. 그것은 "내부는 무엇인가?"로 귀결된다.

자동차는 새로운 메인프레임 컴퓨터와 같다. 새 차는 아마도 4개의 칩이 달린 스마트폰을 날려버리면서 2,000개 이상의 칩을 가질 수 있다. 오늘날의 자동차 분야, 특히 EV에서 반도체가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그들의 주식이 매력적이라고 생각한다. 온세미(ON), 퀄컴(QCOM),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MCHP) 등이 자동차 분야 최고의 공급업체다. 공급망 제약과 아시아 공장 폐쇄가 자동차 판매에 큰 영향을 미쳤다.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공급 부족에도 불구하고 수요가 높았고, 반도체 부족 풍선 비용도 90%를 상회했다.

앨릭스파트너스 오토모티브 앤드 산업 프랙티스의 댄 허쉬 상무는 반도체 주문 채우기 21주라는 기록을 남긴 가운데 "아직 끝나지 않았기 때문에 업계에서 본 가장 장기화된 공급 부족의 느낌"이라고 말했다. 반도체가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자동차 가격은 계속 상승해 자동차 한 대당 4만2000달러가 넘는 미국 내 최고가를 기록하면서 ON 세미, 퀄컴,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와 같은 칩 제조업체들이 특히 EV에 대한 수요를 감안할 때 구매를 하게 된다.

온 반도체 코퍼레이션

ON반도체는 내가 최근 '2022년 5대 기술주'라는 기사에서 쓴 주식이다. 포춘지 선정 1000대 기업 ON Semi는 통신, 자동차, 컴퓨팅 및 기타 용도에 신호 및 맞춤형 장치 기술을 사용하는 반도체 및 선도적인 전력 관리 업체다. EV의 발전은 차량 내 반도체 플랫폼의 전자 컨텐츠의 사용을 증가시키고, 이미징 및 센서 기능 기술을 통해 탑승자의 안전을 향상시키며, 알고리즘을 통한 센서 기능을 통해 차량이 사고를 피하기 위해 즉각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게 한다. 이 전기화는 파워트레인 및 차량 보조 시스템에서도 사용되며, 반도체 기술을 전면에 내세운다.

'찾아가는 알파 뉴스팀'은 최근 온세미를 씨티그룹에서 1순위로 꼽았다. 씨티그룹의 크리스토퍼 데일리 애널리스트는 "1월 실적시즌을 앞두고 반도체 부문 부족이 곧 나아지지 않을 것으로 보여 투자자들이 반도체 주식을 사들일 절호의 시기"라고 말했다. 데인리는 1999년과 2000년 이후 반도체 업황의 업황이 이렇게 강하지 않은 데다 2022년까지 '많은' 기업들이 수주로 탄탄하게 예약돼 있다고 지적했다.

ON은 22.43배의 전진 P/E에서 7.29% 이상의 매력적인 C+ 평가 등급을 받는다. 또한 ON의 성장, 수익성 및 모멘텀 메트릭스가 매력적이다.

출처: 알파 프리미엄 찾기

모멘텀은 10년 넘게 가격 대비 수익률이 700%를 넘어서는 등 눈부신 가격 수익률을 이어가고 있어 ON반도체에 강력한 A+등급이다. ON의 성장등급을 살펴보면, 매년 EBITDA 성장등급이 A-로 134.70%로, EPS FWD 장기등급은 A+로 208%로 강세를 보이고 있다. 차량 자동화에 중요한 반도체를 계속 파고들면서, 반도체 업계에는 EV로 가는 트렌드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또 다른 이름이 있다.

퀄컴

QCOM은 자동차 부문을 겨냥한 제품에서 매출의 상당 부분을 차지한다. QCOM은 이미 세계 최대 휴대폰 칩 공급사, 무선 기술 혁신사, 5G 드라이버다. 이 회사는 차세대 자율주행차로 계속 확대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Cerity Partners의 Jim Lebenthal에 따르면, SA 뉴스는 퀄컴이 향후 6개월 동안 25% 더 높은 상승률을 보일 것이라고 보도했다. 이미 마이크로소프트(MSFT)나 메타플랫폼(FB) 같은 기업과 함께 일하고 있는 퀄컴은 전화 칩 업계보다 훨씬 높은 EV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싶어한다고 크리스티아누 아몬 QCOM 사장 겸 CEO가 밝혔다. 아몬은 11월 보도자료에서 "오늘 BMW와의 발표는 두 기술 리더가 한자리에 모여 차세대 자동차를 설계하고 개발하는 새로운 자동차 시대의 시작"이라며 "우리는 퀄컴을 v에 대한 수요의 교차점에 몰아넣고 있는 업계의 엄청난 변화를 목격하고 있다"고 말했다.모든 산업에서 다."

아래 QCOM의 Factor Scores를 보면, 우리가 왜 그들이 확고한 지위에 있다고 생각하는지 알 수 있다.

출처: 알파 프리미엄 찾기

QCOM은 17.27+의 선도 P/E로 거의 30% 이하에서 거래되며, 선도 P/E는 거의 63% 이하에 거래된다. 이 주식은 강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고, 수익성 지표가 우수하며, 많은 애널리스트들이 수익 추정치를 높인다. 알파를 찾는 동료 작가 밸렌텀은 "퀄컴의 성장 궤적은 자동차 분야로의 진출과 IoT 트렌드에 의해 뒷받침되고 있으며, 이는 향후 10년 동안 총 어드레스 가능한 시장 기회가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쓰고 있다.

출처: 알파 프리미엄 찾기

QCOM은 수익성 호조 외에도 배당성향 우수 기술주로 꼽힌다. QCOM은 배당성장등급이 A+이다. 전기자동차의 트렌드와 인기 상승만이 돈을 벌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 아니기 때문에, 우리는 상승하는 EV,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 주식회사(MCHP)의 물결을 이끄는 또 다른 최고의 반도체를 강조하고 있다.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

또 다른 최고의 EV 칩 제조사는 MCHP이다. MCHP는 무선 앱과 전원 관리를 위한 장치에 칩을 사용한다. 전기자동차용으로 특수 설계된 MCHP의 칩은 컴퓨팅과 내비게이션, 파워트레인 및 충전 시스템을 중앙집중화하는 데 사용되는 인공지능이다. 최고 기술주 557개 종목 중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MCHP는 B+ 모멘텀 등급에서 증명하듯 이 선별기 상위 10%에 랭크되어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출처: 알파 프리미엄 찾기

제프리 파이낸셜그룹은 최근 2분기 실적에 이어 다른 애널리스트 중에서도 MCHP 가격 목표치를 98달러에서 109달러로 상향 조정해 22.7%의 상승률을 시사했다. EPS 1.07달러로 0.01달러, 매출 1.65B달러로 YoY가 26% 가까이 앞섰기 때문에 지난 90일 동안 21건의 FY1 업 리비전이 있었던 것은 당연하다.

출처: 알파 프리미엄 찾기

반도체를 활용한 EV 부문과 이 공간에서 주식에 대해 더 알고 싶어하는 투자자들을 보면서 최근 반도체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국적 반도체 제조 및 디자인 회사인 GFS(GlobalFoundries)와 파트너십을 맺고 차세대 반도체로 자리매김한 포드(F)에 대해 논의해보자. 우주에서 테슬라나 애플과 경쟁할 만한 저명한 EV 제조사.

YTD F, AAPL, TSLA 가격 반품 비교

출처: 알파 프리미엄 찾기

포드

포드는 자동차가 발명된 이후로 차별화 되어왔다. 포드가 반도체 회사 글로벌파운드리스와 제휴한 것은 공급망 붕괴를 피하기 위해 필요한 부품과 자재를 공급하기 위해 기업과 계약을 체결하면서, 산업을 주도하고 필요한 모든 수단을 동원하여 진화를 원한다는 점을 명확히 하고 있다. 그는 "반도체가 자동차 경험에서 차별화의 결정선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자동차 회사들이 실리콘을 더 많이 알고 싶어 하는 것을 보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그것이 바로 그들이 G.F.와 체결한 MOU에서 포드가 하고 있는 것이다. Tom Caulfield GFS CEO, 2021년 3분기 어닝 콜은 우선 공급-수요 역학 관계를 파악하여 주조 공장의 기술 로드맵에 영향을 미치도록 함으로써 우리가 창출하는 기능이 그들의 요구에 부합하는지 확인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그렇다면 포드는 전기 자동차 경주에서 경쟁사인 테슬라나 애플과 어떻게 비교했을까?

포드 밸류에이션 vs. 테슬라·애플

포드는 종합평가등급 C, 선도 P/E 거래 -25.82%, 업종은 14.55X로 저평가돼 있다. 전방 PEG 비율은 A+ 등급으로 거의 82% 아래로 거래되고 있다. 포드, 애플, 테슬라를 밸류에이션에 비교했을 때 TSLA와 AAPL은 전체 F등급을 받는다.

Tesla와 Apple이 F 밸류에이션 등급을 받은 것에 비해, P/E 비율은 PEG 기준으로 볼 때 매력적이지 않다(EPS 장기 성장으로 나눈 P/E 비율). 3.52X의 테슬라 PEG는 263.70%, 애플 PEG는 70.78%인 2.81X이다.

출처: 알파 프리미엄 찾기

 

알파 밸류에이션 등급을 구하면 같은 업종의 다른 주식과 비교했을 때 기업이 얼마나 가치가 있는지 독특한 시각을 제공한다. 수십 개의 기초 지표 덕분에 등급은 유사한 종목에 비해 지표의 장단점을 즉각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포드는 0.17X PEG 기준으로 매력적으로 보이며, 중간 PEG가 0.97X인 섹터에 비해 과대평가되지 않는다.

출처: 알파 프리미엄 찾기

C등급은 이상적이지 않지만 포드는 여전히 매력적으로 보인다. 산업계의 선구자로서 EV잘 작동해야 한다 분야에서는. 아스왓 다모다란 뉴욕 스턴 경영대학원 재무 교수에 따르면, 대학, 자동차, 트럭 부문은 2021년 1월 데이터 기준 현재 P/E 164.37이며 향후 5년간 18.8%의 PEG비율이 예상되며, PEG비율은 8.87

애플의 완전자율형 차량 발표는 특히 광범위한 기술과 지속적인 프로젝트 지연을 감안할 때 고개를 돌렸다. 애플카 프로젝트는 아이와 머신러닝 서장 존 잔난드레아가 주도하고 있다. "자율적인 시스템에 집중하고 있다. 그것은 우리가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는 핵심 기술이다. 우리는 그것을 일종의 모든 AI 프로젝트의 어머니로 본다.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는 "실제로 추진하기 가장 어려운 AI 프로젝트 중 하나일 것"이라고 말했다. 테슬라와 포드가 자동차 산업에 중점을 두고 있는 반면 존 엥겔은 "궁극적으로 자동차 분야인 EV에 대해서는 거의 보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향후 몇 년간 애플카 개발이 애플 주식에 긍정적인 촉매 역할을 할 것으로 의심하지만 자산보다는 부채로 끝날 것이라고 말했다. 각각의 성장과 수익성 등급을 비교해 봅시다.

Ford 성장과 수익성 vs. 테슬라·애플

2025년까지 연간 60만 대 이상의 EV를 건설할 계획과 2030년까지 포드의 최고경영자 짐 팔리가 자사 차량의 40%를 배터리 구동으로 추진하면서 전기차로의 전환이 성공적임을 입증하고 있다. 완전 전기 무스탕 마하-EFord를 필두로 포드는 9월 EV 판매량이 전년보다 92% 증가한 9,150대를 기록하며 신기록을 세웠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더그 필드는 애플, 테슬라, 세그웨이에서 최고의 제품 리더 중 한 명인 더그 필드가 포드의 새 최고기술책임자(CEO)로 지목된 전기자동차의 출시를 도운 뒤 애플을 떠났다. 온라인상의 추측에 따르면 이번 조치가 애플 EV 관의 마지막 못이 될 수도 있다. 모든 것이 추측이지만, 우리가 세 개의 EV 제조업체를 비교한 결과, 포드가 왜 승리자와 EV 주식을 증명할 것이라고 믿는지는 명백하다.

출처: 알파 프리미엄 찾기

포드는 최근 5년간 62% 이상의 주가 상승과 132% 이상의 YTD 상승률을 기록하며 A-성장률과 A+ 수익성 지수 등급을 모두 가져오고 있다. 매우 불티쉬한 등급과 변화하는 전기자동차의 풍경 속에서 끊임없이 진화하는 포드는 자동차 분야에서 성과를 계속 낼 예정이다. 포드는 칩 부족과 대유행으로 인한 영향에도 불구하고 튼튼하게 지어졌고 회복력이 있었다. 포드는 신차 도입을 계속하며 최대 견인 능력 1만 파운드, 최대 사거리 300마일의 전전기 F-150 번개를 2022년에 출시할 예정이다. 대표이사에 따르면, 20만대의 예약으로 이 트럭에 대한 엄청난 수요가 있다고 한다.

이미지 출처: 2022 Ford® F-150 번개 전기 트럭 |전체 전기 및 전체 F-150

미국제 F-150 번개와 차세대 풀사이즈 전기 픽업이 테네시 주 블루 오벌 시티의 새로운 시설에서 대량으로 개발되고 있다. 이 수치는 거짓이 아니며, 반도체 부족에도 불구하고 포드 자동차를 찾는 바이어들의 부족함이 없다. 특히 포드가 글로벌파운드리와의 파트너십을 관리하며 테슬라, 애플을 앞지르는 약진을 이어가고 있어 그 모멘텀은 계속될 것이 분명하다.

포드가 생산한 차량을 계속 보고 있지만 실제 애플 EV는 아직 출시되지 않았다. 반면 전기차의 선구자인 테슬라는 최첨단 배터리 기술이 동급 최고의 자동차로 평가받는 이유를 계속 선보이고 있다. 테슬라가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을 위해 자동차를 만들고, 깨끗한 교통과 재생 에너지로의 격차를 줄이면서 제품을 접근성과 저렴하게 만든다는 것은 비밀이 아니다.

이미지 원본: 모델 S

우리는 포드의 EV 분야 최대 경쟁자가 테슬라라고 느끼고 있으며, 포드 역시 2년 안에 EV 생산량 2위가 될 것이라고 주장한다. 포드 EPS가 지난 90일 동안 0.51달러가 넘는 0.24달러와 19FY1 업 리비전스를 기록한 이후, 포드가 수익성 부문에서 경쟁사와 A+ 등급으로 막상막하의 것은 당연하다. 포드의 강점은 3분기 어닝콜 때 짐 팔리 포드 최고경영자(CEO)가 오늘 미국에서 연설하는 것처럼 배터리 생산을 대폭 확대하면서 전기차 혁명을 주도하기 위해 공격적으로 움직이고 있음을 시사한다.사실 우리는 이미 12월 중순의 목표를 달성하기에 충분한 배터리 생산을 제공할 계획을 발표했다. 연간 100만 대 이상의 배터리 전기차를 만들기에 충분한 141기가와트(기가와트)로, 더 필요할 것 같다고 말했다.

FORD 수익 및 개정

출처: 알파 프리미엄 찾기

포드·테슬라·애플 모멘텀

포드, 테슬라, 애플은 각각 상승세가 있다고 믿는 곳에 그들의 돈을 계속 투자하고 있다. 모멘텀은 투자자들이 상승하는 주식을 사서 후퇴하면서 매도하는 성공적인 거래전략으로 장기보유 희망자들의 주가실적을 예측하는 데 필수 요소다.

EV 분야에서는 투자자의 신뢰도가 높으며, 각 종목은 A등급 이상의 모멘텀 등급이 나타난다. 지금까지 포드는 지난 3개월 동안 57.27%의 상승세를 유지한 반면 포드는 5% 가까이 하락했다. 테슬라는 30%, 애플은 17% 이상 상승했다.

출처: 알파 프리미엄 찾기

출처: 알파 프리미엄 찾기

출처: 알파 프리미엄 찾기

결론: Ford, 견고하게 구축된 EV 재고 보유

전기자동차 주식은 특히 공정한 평가와 우수한 펀더멘털을 가진 주식을 가려내고 그 성장과 모멘텀을 활용할 수 있다면 투자 수익률이 클 수 있다. 또 반도체처럼 EV와 연계된 업종도 호재가 될 수 있다. 이들 종목별 선택이 성장과 가치의 균형을 잘 맞춰주는 현 상황에서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하고 EV와 반도체 파장을 타는 것은 좋은 플레이다. 더 나은 가치평가와 지속적인 진보와 모멘텀으로 우리는 포드가 EV 주식선택 중 가장 시의적절하다고 믿지만, 스스로 결정하는 것은 당신에게 달려 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