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탄의도구들

반응형

팔란티르의 주식은 계속 떨어지고 나는 계속 사들인다.

 

요약

  • 팔란티르의 주식은 최근 매도에서 약 3분의 1의 가치가 떨어졌다.
  • 지난 분기 팔란티르의 실적이 호조를 보였으며, 회사 역시 예상보다 높은 실적을 이끌었기 때문에 수익 후 슬라이드는 당혹스럽다.
  • 팔란티르의 주식을 떨어뜨리는 일시적인 우려 때문에 주가가 오랫동안 하락해서는 안 된다.
  • 여기에 가상화폐 부문의 수요 증가로 팔란티르가 수혜를 입을 수밖에 없다.
  • 나는 팔란티르의 눈부신 실적이 향후에도 계속될 것이며, PLTR의 주가는 회사가 발전함에 따라 상당히 더 높게 움직일 것으로 기대한다.
  • 이 아이디어는 나의 민간 투자 커뮤니티인 The Financial Predator의 회원들과 더 심도 있게 논의되었다.  »

케빈 디텍/게티 이미지 뉴스

팔란티르(">PLTR)는 지난달 주가 수익률 하락을 시작한 이후 가치의 약 3분의 1을 잃었다. 회사 실적 부진에 따른 하락이라고 생각한다면 그렇지 않다. 반대로 팔란티르는 수익 추정치를 뛰어넘어 예상보다 높은 지침을 제공했으며 2025년까지 30% 이상의 높은 수익성장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했다. 팔란티르 주식의 3분의 1을 줄인 주된 우려는 일시적인 것이며, 회사는 앞으로 계속해서 상당한 성장을 제공해야 한다. 팔란티르의 주가는 최근의 매도에서 회복되기 시작할 것으로 보이며, 이 회사의 주가는 향후 몇 년 동안 상당히 더 높게 움직일 것이다.

팔란티르의 최근 수익은 매각 장기화로 이어진다.

2021년 3분기에 팔란티르는 ">조정된 EPS로 0.">04달러의 수익과 3억9200만달러의 수익을 보고했다. Palantir는 합의된 수익 추정치를 약 700만 달러 차이로 제친 반면 회사의 EPS 결과는 일치했다. 회사 수익은 YoY 36% 증가했고, 팔란티르는 4분기 -outlook-raises-full-year-adjusted-fcf-outlook?source=content_type%3Areact%7Csection%3Amain_content%7Cbutton%3Abody_link">예상 매출 -outlook-raises-full-year-adjusted-fcf-outlook?source=content_type%3Areact%7Csection%3Amain_content%7Cbutton%3Abody_link">4억2백만 달러를 상회하는 4억1천8백만 달러를 달성했다. 이번 분기 동안 팔란티르의 상업적 사업수입을 1년 전보다 103% 늘렸고, 고객수도 4분기(46%) 급증했다. 게다가 팔란티르는 연간 매출이 15억3000만 달러로 YoY가 40% 급증할 것으로 예상하며 2025년까지 30% 이상의 매출 성장을 예상한다는 점을 재확인했다.

이렇게 기염을 토하고 나면 주가가 떨어질 거라고 생각하겠지. 그러나 정반대의 일이 벌어졌다. Palantir는 탱크를 잡고 그 이후로 점점 더 낮아지고 있다.

팔란티르 1년 차트

출처: stockcharts.com - Palantir는 여기서 중요한 $17-18 지원 수준에서 지속 가능한 바닥을 치고 있을 수 있다.

우리는 팔란티르의 주가가 현재 약 27달러의 수익 전 가격에서 약 33% 하락했음을 알 수 있다. 강력한 실적 발표와 탁월한 지도력을 감안할 때 왜 주가가 이만큼 하락했느냐고 물을 수도 있다. 팔란티르가 몰락한 데는 세 가지 주요 이유가 있는데, 제 생각에는 모두 일시적인 겁니다.

팔란티르는 정부 부문에서 2억1,800만달러의 수익을 올렸는데 이는 YoY가 작년 1억6,300만달러보다 34% 증가한 것이다. 이 결과는 일반적인 수익 증가율인 36%보다 약간 낮았고 팔란티르 정부 부문에서 약간의 감속도를 나타냈다.

 번째 - 회사의 주식 기반 보상 프로그램("SBC")은 일부 투자자들에게 계속 우려의 대상이 되고 있다. 그 회사는 지난 분기에 SBC에 약 1억 8천 5백만 달러를 보고했다. 이 금액은 3분기 총 수익의 약 47%인 많은 SBC를 나타낸다. 게다가, 그 회사의 주식 수는 계속 증가하고 있다. 팔란티르는 현재 작년보다 100% 이상 많은 약 20억 달러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다.

셋째: 최근 시장에서 전반적인 리스크 오프 회전이 있었다. 팔란티르와 같은 많은 높은 성장/복수의 이름들은 지난 한 달 동안 광범위한 위험 회피 순환에서 상당히 감소했다.

일시적인 우려로 팔레티르 하락을 지속해서는 안 된다.

팔란티르는 정부 부문의 34%의 매출 증대를 통해 견조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이 회사는 매우 우호적인 정부 계약을 계속 체결하고 있다. 팔란티르가 정부의 비위를 거스르고 있거나 수익성이 좋은 정부 계약을 잃을 것이라고 믿을 이유는 없다. 그 대신, 성장은 약간 감속하고 있는데, 이것은 걱정거리가 되어서는 안 된다. Palantir는 단지 정부 계약자 이상이며, 그 회사의 상업적인 측면은 계속해서 가속적인 성장을 보여주고 있다.

출처: -call-presentation?source=content_type%3Areact%7Csection%3Amain_content%7Cbutton%3Abody_link">Palantir.com

팔란티르 상업 부문의 매출 증가율은 지난 분기의 37% YoY로 2분기 28%, 1분기 19%, 2020년 4분기 4%에 그쳤다. 따라서, 이 회사의 상업적 사업에서의 가속적인 성장은 팔란티르 정부 부문의 약간의 감속도를 상쇄하고도 남을 것이다. 궁극적으로는 2025년까지 30% 이상의 매출 신장률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는데, 이는 월스트리트가 가장 선호하는 성장 기업들 사이에서도 보기 드문 것이다.

SBC에 관해서라면 팔란티르가 비교적 최근에 상장된 회사가 되었음을 기억할 필요가 있다(약 1년 전에 가볍게). 우리는 종종 IPO 시기에 즈음하여 SBC가 높아지는 것을 보지만, 회사가 발전함에 따라 SBC와 관련된 비용은 감소할 것이다. 우리는 이미 주식의 희석 속도가 현저하게 느려지는 것을 보았다. 팔란티르가 공기업이 된 것처럼 지난해 연말에 비해 점유율도 상당히 증가했지만 최근 분기에는 비교적 소폭의 QoQ 증가세를 보였다. 또한 지난 분기에 SBC가 높은 수준이었다고 생각한다면 YoY 78% 하락했다는 점을 고려하십시오. SBC는 계속 확장되고 있기 때문에 희석효과가 큰 문제가 될 수 없다.

11월에 많은 주식들이 자신들을 앞지르기 때문에 최근의 성장 매도는 구체적인 이름으로 보증되었다. 우리는 일부 주식의 배수가 과도하게 늘어나는 것을 보았고, 많은 이름들이 분석가들의 예측을 따라갈 수 있을지는 확실하지 않았다. Palantir는 또한 이 풀백/회전 기간에서 상당한 감소를 경험했다. 그러나 팔란티르의 경우 이 회사는 여전히 가장 매력적인 성장 스토리 중 하나로 남아 있다. 그러나 최근 몇 주 동안 이 회사의 주가는 큰 폭으로 하락하여 현재 이 회사의 주식은 매우 매력적으로 되었다. 따라서 팔란티르의 주가는 오랫동안 하락세를 유지하지 않을 것으로 보이며, 주가는 현재 수준에서 벗어나 강한 입찰가를 잡기 시작해야 한다.

크립토 회사를 위한 대규모 가속제

Palantir's  software는 암호화된 거래소와 디지털 자산 분야의 다른 주요 기업을 위한 보안 및 기타 필수 솔루션을 제공한다. 그 -from-new-crypto-security-software/">회사는 자금세탁 방지책을 -from-new-crypto-security-software/">활용하고 있으며 당신의 고객 전문지식을 비밀에 노출된 고객들에게 알고 있다. 암호 산업은 팔란티르에게 엄청난 사업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팔란티르는 새로운 암호 보안 소프트웨어로부터 큰 것을 기대하고 있다.

결국, 가상화폐 산업은 사이버 보안 침해로 인해 끊임없이 고통을 받고 있다. 작년에 이 공간에서 사이버 범죄자들이 19억 달러를 훔쳤다-hackers-last-year">. 업계에서는 사기, 절도, 랜섬웨어 등이 기승을 부리고 있다. 따라서 기업은 위험을 줄이고 위협을 최소화하며 손실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모색한다. 게다가, 빠르게 확장되는 데피 공간의 많은 회사들은 팔란티르의 파운드리 플랫폼으로부터 상당한 이익을 얻을 수 있다. 궁극적으로 디지털 자산 공간은 향후 Palantir에 상당한 새로운 수익 흐름을 열어야 한다.

PLTR 주식 평가 관점

팔란티르가 향후 몇 년 안에 상당한 EPS를 제공할 것 같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해서 회사의 주가가 크게 오르지 않을 것이라는 뜻은 아니다. 결국 성장 기업의 최우선 과제는 성장 전달이며, 팔란티르는 그 약속을 관철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해 예상 매출 15억 3천만 달러를 가지고 2025년까지 최소 30%의 예상 성장률을 더하자. 이 모델을 활용하면 2025년에는 약 44억 달러의 수익에 도달할 것이다.

다만 팔란티르의 성장 활주로는 2025년을 훨씬 넘어야 하며 2030년까지 두 자릿수 매출 성장을 견지할 것으로 보인다. 게다가 팔란티르 역시 눈에 띄게 수익성이 높은 기업이 되어야 한다.

Palantir EPS 추정치

 

현재 팔란티르의 실적은 미미한 수준이지만 회사가 발전함에 따라 EPS가 눈에 띄게 상승해야 한다. 게다가, Palantir는 미래에는 시장을 선도하는 지배적인 성장 기업으로 남아야 한다. 따라서 자사주는 상대적으로 높은 배수를 지속할 것으로 보인다. 나는 여기서 dip을 구매한 사람이고, Palantir의 재무상태는 앞으로 이렇게 보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연도 2022 2023 2024 2025 2026 2027 2028 2029 2030
수익 B 달러 2.07 2.74 3.6 4.7 6.02 7.6 9.5 11.7 14
매출증가 35% 33% 32% 30% 28% 26% 25% 23% 20%
EPS 달러 0.20 0.28 0.39 0.55 0.75 1.05 1.40 1.90 2.50
전진 P/E 118 110 105 100 90 80 70 60 50
가격 $33 $43 $55 $75 $95 $112 $133 $150 $165

출처: 저작자 자료

팔란티르에 대한 위험

팔란티르에 대한 나의 낙관적인 전망에도 불구하고, 시장 참가자들은 이 투자와 관련된 몇 가지 잠재적 위험을 고려해야 한다. 성장 스토리가 팔란티르에서는 강하지만 주가는 결코 싸지 않다. 그 주식은 특히 전통적인 지표로 평가될 때, 여전히 꽤 비싸다. 게다가, 그 회사의 수익은 여전히 미미하며 내가 상상하는 다른 분석가나 내가 상상하는 것만큼 증가하지 않을 수도 있다. 게다가 회사의 성장 그림이 어떤 이유로든 덜 강세로 돌아선다면 주식은 잘못된 방향으로 향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팔란티르가 정부로부터 호감을 잃거나 데이터 위반을 당했을 경우 주가가 눈에 띄게 하락할 수 있다. Palantir는 가치 있는 회사가 아니다. 그것은 높은 위험/높은 보상 잠재력 주식이다. 그 회사는 향후 주가가 계속 상승하기 위해서는 거의 무차별 집행과 최적의 경영이 필요하다.

반응형
반응형